[Trend up]Z:iN wallcovering이 제안하는 F/W 공간별 인테리어
[Trend up]Z:iN wallcovering이 제안하는 F/W 공간별 인테리어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9.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IN wallcovering이 제안하는 F/W 공간별 인테리어
자료제공 : LG Z:iN 벽지

 

 

 
 

 
 

 

결혼 시즌인 9월을 맞아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LG 하우시스 Z:IN(지:인) wallcovering이 2009 F/W 공간별 인테리어를 제안했다. 이번 인테리어 제안에 특징은 블루 계열의 색상과 자연이 느껴지는 편안함이라 할 수 있다.


주방 인테리어
주방은 단지 음식만 만드는 공간이 아니다. 이제는 식욕을 돋우고 음식의 색감을 살려주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또, 요즘은 주부들이 자신들만의 공간인 주방을 멋스럽게 꾸미고 싶어 한다. 이에 맛깔 나는 주방공간을 인테리어하기 위해 심플함이 강조된 벽지를 추천한다.
섬세한 스트라이프 패턴에 SILK NP 85133-4 제품은 멀리서 보면 마치 금속 재질처럼 은은한 광택효과를 부여한다. 또, 톤 다운된 그린& 그레이 컬러감이 특징인 이 제품은 세련된 공간연출에 적합하다.
가구와 소품은 벽지의 은은한 광택과 반대되는 느낌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때, 패턴보다 색감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 이국적인 주방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는 소품을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가 흐트러지지 않는다. 특히, 거친 나무질감이 느껴지는 원목 테이블이나 의자에 선명한 토마토 레드, 터키 블루, 딥 옐로우, 에메랄드그린 등 강렬한 컬러가 매치된 러그나 접시 등 소품을 제안한다.

 

거실 인테리어
거실은 가족이 함께 모이는 공간으로 집 안의 중심이 되는 곳이다. 특히, 집주인의 취향을 드러낼 수 있어, 집안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공간이다. 따라서 포인트 벽지나 이색 벽장재를 이용해 개성 넘치는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거실은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브라운이나 카키 대신 공간이 한층 넓어 보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 블루나 연 그레이를 메인컬러로 추천한다. Z:IN(지:인)wallcovering 네이처 A114-1 ‘앤틱창살’은 평범한 거실공간을 고급스럽게 변신시키기에 적합하다. 연한 블루컬러로 반복되는 특유의 섬세한 앤틱 패턴이 특징인 이 제품은, 강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고 감각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거실 가구나 소품은 클래식한 벽지패턴과 반대되는 모던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자칫 과해질 수 있는 앤틱한 분위기가 심플함과 믹스매치 되어 실용적인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침실 인테리어
침실은 쾌적한 수면과 휴식을 위한 공간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인 만큼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색상과 분위기가 달라 트렌드를 단정 짓기는 어렵다. 이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인 블루컬러를 제안한다. 가을철 블루는 봄, 여름의 파스텔톤 블루와 달리 피코크블루와 로열블루 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다크한 컬러를 추천한다.
포인트 벽지 또한 자주 사용되던 진한 색상과 커다란 패턴의 벽지 보다는 차분한 느낌을 주는 색상과 패턴이 좋다. 침대 옆에는 곡선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작은 장식장을 배치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꽃, 앤틱 소품을 매치해 아기자기함을 더하면 보다 부드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어린이방 인테리어
어린이방을 꾸밀 때는 자극적이지 않은 컬러로 온화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꾸며주는 것이 좋다. 올 가을에는 연한 파스텔톤의 올리브 그린계열을 색감으로 차분한 가을의 감성을 살린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벽지의 패턴은 나무나 나뭇잎, 열매, 동물이나 구름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모티브가 좋다. 같은 컬러 계열의 솔리드 벽지와 포인트 벽지를 선택해 너무 복잡하지 않게 꾸미는 것이 포인트다.
컬러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차분한 기분을 조성해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는 그린이나 스카이블루 계열을 추천한다.
숲을 연상시키는 그린 계열은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함을 주는 색채로 심리적 안정과 집중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된다. 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컬러로 공부방에 적합하다. 민트, 스카이블루와 같이 시원한 느낌이 강한 블루 계열 컬러의 경우 화이트 컬러를 함께 매치하면 산뜻한 컬러 조합으로 방이 넓어 보이고 이지적인 분위기 조성이 가능하다. Silk 아이비리그 제품은 친환경 소재와 공기정화 기능 층을 도입해 반영구적인 실내공기정화 기능과 유해물질 저감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유아부터 주니어까지 연령대별로 디자인을 차별화 했으며, 컬러테라피 효과를 이용해 아이에게 어울리는 컬러의 벽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