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JK' 출시
[PRODUCT]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JK' 출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1.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에나(Siena) 시리즈
달콤한 오렌지 향기를 담은 ‘JK’의 Collection 09 시에나(Siena) 시리즈는 아이의 감수성 발달과 건강을 책임질 아름다운 가구로, 전형적인 아메리칸 클래식에 유럽의 섬세한 감각을 느끼게 하는 고 품격 디자인으로 신생아에서부터 키즈, 주니어 룸으로 구성하고 있다.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JK’ 출시
‘아우로’사 무독성 친환경 천연페인트 적용한 핸드메이드 제품


대한민국 대표 원목가구 브랜드인 ㈜제이케이가 2009년 ‘JK’라는 새 원목가구 브랜드를 선보인다. 지난 30여 년 간 국내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로 원목가구 시장을 선도해온 ㈜제이케이가  ‘스칸디아’에 이어 선보이는 ‘JK’는 목재와 도료 등 순수 천연소재만을 사용한 하이엔드급 원목가구이다.
‘JK’는 국내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독일의 ‘아우로’사의 무독성 천연페인트를 마감재로 사용하고, 알프스 산맥에서 최소 60년 이상 된 천연소재인 넛티스프러스 원목을 이용하여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와 국제 기능올림픽에서 수상한 장인의 손에 의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JK’의 디자인은 Collection 09 시에나(Siena) 시리즈를 중심으로 Noah(노아), Charlotte(샬롯) 등 3가지 종류의 침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문 제작형식으로 색상과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전형적인 아메리칸 클래식에 유럽의 섬세한 감각을 느끼게 하는 고 품격 디자인으로 신생아에서부터 키즈, 주니어 룸으로 구성하고 있다.

 

David(데이빗) 시리즈
책장은 900 및 600 등 자 수 개념으로 개발 하였고 책상은 같은 형태로 서랍이 없는 일반형과 가로 서랍형, 세로 서랍형 등으로 세분화했다. 특히 침대는 슈퍼싱글을 기준으로 수납기능을 강화한 서랍이단 침대를 비롯하여 고학년 및 중고등생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슈퍼싱글침대 2개로 이층침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재는 최고급 건축 내 외장재 부문에서 유럽 시장점유율 2위의 독일의 BINDER HOLZ사에서 직접 공급받는 AAA급의 Knotty Spruce(넛티스프러스) 원목과 천연페인트의 표준으로 인정받는 독일 최고의 천연페인트 브랜드인 AURO(아우로)사의 천연페인트로 표면을 마감한다.
석유화학 원료 및 중금속을 사용한 화학페인트나 저독성 친환경 페인트와는 달리 오렌지, 꽃 등 천연원료에서 추출한 무독성 재료로 표면을 마감하는 최고 품질의 소재와 디자인으로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국내에서 천연페인트로 소개되는 제품 중 화학성분이 다량 함유된 제품들도 많고, 저 독성 페인트를 친환경 페인트라며 천연페인트인 듯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다. 저 독성 페인트는 단지 독성이 좀 낮은 페인트일 뿐 무독성 페인트와 큰 차이가 있다.
‘JK’의 Collection 09 시에나(Siena) 시리즈 마감페인트인 ‘아우로’ 천연페인트는 1997년 EU로 부터 세계 최초의 유일한 천연페인트라는 인증과 독일 도료부분 표준으로 지정받았다.
David(데이빗) 시리즈는 소재의 특성인 Rubberwood(러버우드)의 단단하고 튼튼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심플한 디자인에 골드브라운 계통의 색상을 약간 어둡게 사용하였다.
Rubberwood(러버우드)는 하드우드 계열로 눌림, 찍힘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아 가구재로 고급수종이며 표면의 도장작업도 중도 착색 작업을 하여 색상이 벗겨지는 단점을 보완하였다.
디자인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로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실용적인 면에 비중을 두어 수납기능을 넓고 크게 강조 하였고 책상과 책장도 몇 가지 모듈로 이용 가능하도록 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www.scandi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