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턴바스, 미래형 욕조 ‘2008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새턴바스, 미래형 욕조 ‘2008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 배은수 기자
  • 승인 2008.07.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턴바스, 미래형 욕조 ‘2008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카림라시드와 함께 개발한 Kouple, Skape

 

욕실중심의 주거문화를 창조하는 새턴바스는 Kouple, Skape, SB-3801을 포함한 3개 상품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 우수산업 디자인'으로 선정, GD(Good Design)마크를 획득했다.
이번에 GD인증을 받은 Kouple, Skape는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로 세계적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선

보이는 카림 라시드와 새턴바스가 협력하여 탄생시킨 미래형 욕조이다.
‘Kouple’은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커플 세트로 개발되었다. 이 제품은  유기적이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과감한 Hot Pink 컬러를 사용하여 기존 욕조의 개념을 확 바꾼 혁신적인 디자인 상품이다.
‘Skape’는 관능적 미니멀리즘(Sensual Minimalism)과 사이버 오가닉(Cyber Organic) 컨셉을 바탕으로 외계인의 촉수와 미지의 외계적인 Shape 등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추출한 제품이다. 신소재인 액상 아크릴(LAR)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여 만든 욕조와 세면볼 세트는 White 컬러의 유기적인 형태를 이용하여 미래형 욕실 디자인의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다.
부부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2인용 고급 아크릴 월풀 욕조인 ‘SB 3801’은 최저 소음의 사일런트 펌프를 장착하여 층간 소음 걱정을 완전히 해소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한, 배관 및 월풀 제트 내 잔수를 최소화 해주는 독일 LWB 제트와 은나노 항균 필터 장착으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월풀욕을 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다.
한편, GD마크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인증제도로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국제디자인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인증하는 한국의 대표적 디자인 인증 제도다.
새턴바스 정인환 대표는 "주거 문화 발전에 따라 욕실도 아주 중요한 공간이 되었고, 욕실에서 휴식과 건강을 체크하는 시대가 되었다."면서 "새턴바스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디자인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자인개발과 IT기술을 접목하여 세계 일류화 상품을 만들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www.satur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