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불연 마그네슘 'KF보드' 친환경 건축,인테리어 자재
[Interview]불연 마그네슘 'KF보드' 친환경 건축,인테리어 자재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9.05.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익스포트 두봉길 대표
불연 마그네슘 ‘KF보드’ 친환경 건축·인테리어 자재

 

 

 

 

인테리어 필름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BS상사(대표 두봉길)가 ‘코리아익스포트(Korea Export)’란 자회사를 설립, 불연재인 마그네슘보드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이 회사의 두봉길 대표는 “불연재인 마그네슘보드는 인테리어 자재로, 용도가 다양하다.”며 “코리아익스포트의 마그네슘 ‘KF보드’는 품질과 디자인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물류측면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인테리어 필름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면서 축적된 인테리어 자재 분야에 마그네슘 ‘KF보드’를 접목, 시장 영역을 확대시켜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두봉길 대표가 코리아익스포트를 설립한 것은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다. 선친부터 이어져 온 가업을 물려받아 회사를 키워온 것.
라벨 생산을 시작으로 스티커 라벨, 인테리어 필름, 그리고 마그네슘 보드로 그 맥을 이어왔다.
인테리어 자재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새로움을 향한 열정의 결과가 지금의 마그네슘 불연 보드인 ‘KF보드’를  만들었다.
KF보드는 화재 시 유해 가스 발생이 없는 친환경 불연 보드로 내수성과 방화성이 뛰어나다. 이번호에는 KF보드를 개발해 시장공략을 노리고 있는 두봉길 대표를 만나 보았다.

회사소개를 해주십시오
코리아익스포트는 BS상사에서 자회사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코리아익스포트의 모회사인 BS상사는 1999년 설립 된 후 인테리어 필름을 생산해 왔습니다. 파주에 자리잡고 있는 BS상사는 대지 2000평, 건평 1000평 규모의 생산 공장에, 인테리어 필름을 생산하기 위한 생산설비가 잘 되어 있지요.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인테리어 필름은 친환경마크를 획득하였고,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어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생산과 품질은 물론 물류와 가격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신제품과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왔는데요,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한 아이템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그네슘보드를 이용한 KF보드 개발을 완료했고, 코리아익스포트란 회사가 설립된 것입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코리아익스포트의 물류창고는 대지 500평, 건평 300평으로 항시 재고 물량이 확보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적이며 작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제품을 발표해, 경쟁력 확보할 계획입니다.
특히 인테리어 필름을 생산해 오면서 타사와의 경쟁력을 키워온 경험이 있기에, 저희는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생산력을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질감의 제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마그네슘 ‘KF보드’ 또한 표면의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질감이 생명인데요, 인테리어 필름에서 축적된 노하우가 ‘KF보드’에 접목되었습니다.

 

회사 경영과 영업 방침은
일의 능률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일이 신바람 나고 즐거울 때 재미를 느끼고 효율적으로 일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펀(Fun) 경영을 통해 직원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방편으로 직원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함께 식사하는 것을 즐깁니다. 저의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이끌어내는 행동들은 자연히 직원들에게 유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고, 편하고 즐거운 근무환경을 조성해주었습니다.
또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 제 자신이 먼저 부지런하고 검소한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직원들 역시 부지런하게 일하며 스스로 자신의 회사를 이끌어간다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KF보드는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2008년 MBC건축 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였습니다.
신제품 마그네슘 보드를 출품해, 관련 업체 및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후 올 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영업 및 홍보를 시작하였습니다.
유통은 기존의 BS상사대리점에 샘플을 선보였으며, 현재 전국에 코리아익스포트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유통을 위한 대리점은 30여개로 압축할 방침으로 기존의 BS상사대리점에 우선권을 줄 생각입니다.
현재까지는 제품의 특성상 시공이 간편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필름 시장에서 약간의 거부반응은 있지만, 많은 기존 BS대리점에서 우수한 가격 경쟁력과 제품의 질을 보고 좋은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해 신축한 남양주 물류창고는 전국 물류창고의 중심화를 통해 직거래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빠른 배송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투자를 통해 이곳에 확보된 재고의 종류는 100여 가지 컬러가 있으며, 이와 관련된 필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KF보드에 대하여 설명해 주십시오
이 제품은 기존의 인테리어 필름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지인이 마그네슘 보드를 만들어 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마그네슘 보드 시장을 보면서 인테리어 시장과 맞물리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원가 절감과 공시 단축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게 되어 KF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요즘은 친환경 제품들이 내장재 시장에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 KF보드 역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마그네슘 보드 제품으로, 불과 물에 강한 천연 무기질 보드입니다. 이는 환경에 무해한 불연 소재로 소방법으로부터 자유로운 마감재입니다.  또 대리석, 무늬목, 가죽, 실크, 패브릭, 곤죽, 인테리어 필름 등 표면 소재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의 다양성 덕분에 주택의 아트월, 주방싱크대, 신발장, 병원, 학교, 연구실 호텔 등 모든 인테리어 현장에 적용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재단이 가능할 정도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이번 제품은 타 자재로 마감 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개선. 공기와 경비 절감을 이루었습니다.
이 밖에도 천연 무기질 자재로서 방균 및 방습기능 그리고 항균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KF보드는 재료에 따라 데코필름을 이용한 보드와 천연가죽을 이용한 가죽보드, 곤죽을 이용한 곤죽보드, 대리석 질감을 살린 대리석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데코필름보드는 무늬목을 살린 제품입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준불연 인증서를 받았고 현장에서 설치가 쉬우며 마감처리가 우수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20여 가지 다양한 색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색상을 가지고 오면 바로 생산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죽보드는 천연가죽을 이용한 제품입니다. 가죽을 재생산해서 무늬를 입히는 공정을 통해 생산된 것으로, 제품에 따라서 그에 맞는 필름 생산도 가능하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의 무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2가지 무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곤죽보드는 기존 가구에 쓰이던 것을 건축 내장재로 개발한 것입니다. 조각을 한 듯 입체감 있는 문양이 특징이며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이 세련되어 아트월로 많이 이용 되고 있습니다. 또 마감이 수월하여 몰딩도 가능합니다. 현재 12종류가 있습니다.
대리석 보드는 천연 대리석의 질감을 살린 제품으로 10여 종이 있으며 출시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패턴과 색상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어 특수 주문생산도 가능합니다.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소걸음이 천리 간다’는 속담이 있듯이 이제 막 시작한 회사인 만큼 당장의 큰 수익을 창출하려고하기 보다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내장재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앞으로 생산되는 대리석보드, 무늬목보드, 가죽보드, 실크보드, 패브릭보드, 곤죽보드 등 모든 소재의 보드화를 통해서 선택의 폭을 다양화 할 계획입니다.
또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해외 디자인의 동향을 연구하는 것과 함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에 보다 발 빠르게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나갈 것입니다.
코리아익스포트는 기존의 BS상사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과 가격으로 새로운 소재의 제품을 보급하여 국내시장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경기가 어려운 만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양질의 제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보급하도록 노력하고,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