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하이그로시·동조엠보 목질 벽면재 '한솔 스토리월' 주목
[focus] 하이그로시·동조엠보 목질 벽면재 '한솔 스토리월' 주목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6.03.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디자인, 기능성, 실용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뛰어나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선보이고 있는 목질 벽면재 스토리월이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토리월은 강화마루의 주 재료인 고밀도 섬유판(HDF) 위에 각종 문양의 무늬목과 표면 처리로 다양한 소재의 마감재를 표현한 목질 벽면재로 대리석이나 원목, 스톤 등 천연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하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주저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천연소재와 비교해 디자인, 기능성, 실용성은 오히려 우수하며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다양성도 돋보인다.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스토리월은 대리석(마블), 스톤, 우드, 솔리드 컬러 등 총 27개 디자인, 73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제품 사이즈도 폭 110mm, 220mm, 390mm로 다양하며, 특히 390mm폭 제품은 국내 최대 규격의 강화우드 패널로 시공성은 물론, 공간을 더욱 넓고 무게감 있게 연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최근 리모델링, 주택시장에서 하이그로시, 동조엠보, 스톤 등 패턴을 중심으로 스토리월의 인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스토리월은 우수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친환경성도 뛰어나고, 전 제품이 방염 제품으로 화재 시 우수한 방염성능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천연 대리석의 질감을 원한다면 스토리월 ‘하이그로시’
한솔 스토리월의 하이그로시(마블 패턴)는 표면에 친환경 소재로 널리 알려진 하이그로시 PET 소재 위에 UV 코팅처리 했으며, 업계 최고의 하이그로시 품질을 자랑한다. 기존 LPM(Low Pressure Laminate) 하이그로시 제품에 비해 광도가 좋으며, 부드러우면서도 내마모성이 뛰어나다. 또한 빛 투과 시 발생했던 굴절 현상을 해결해 고광도 하이그로시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원목의 사실감이 돋보이는 스토리월 ‘동조엠보’
스토리월 동조엠보 패턴은 국내 처음으로 개발된 강화우드 패널로 원목의 사실감이 돋보인다. 디자인은 모던, 내추럴, 빈티지 스타일의 우드 패턴으로 소재의 텍스처나 패턴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석재 사실감을 표현한 스토리월 ’스톤’
석재를 이용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스토리월의 ‘스톤’은 리얼 스톤의 신공법을 적용한 표면가공으로 스톤의 사실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스톤 텍스처에 유무광 표면가공을 적용, 표면 질감의 입체감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