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노바디자인플로링, 수(秀)마루 스타일 시리즈 론칭
[focus] 노바디자인플로링, 수(秀)마루 스타일 시리즈 론칭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5.09.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디자인플로링, 수(秀)마루 스타일 시리즈 론칭
헤링본시공, 정자시공 등 다양한 바닥 형태 연출 최적화

강마루를 뛰어넘는 수(秀)마루와 천연황토 친환경 접착제 ‘황토풀’ 등으로 프리미엄 마루 및 접착제 전문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켐마트코리아-노바디자인플로링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온돌마루 수준을 넘어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는 지난 봄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선보인 수마루에 대한 고객반응에 힘입어 보다 차별화시키는 데 집중했으며, 수마루의 장점과 다양한 스타일 시공을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NOVA만의 UV도막 기술력 ‘수(秀)마루’
기존의 주류 온돌마루인 강마루는 표면강도와 내찍힘성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HPM 마루의 인위적인 촉감, 발서림, 끈적임과 같은 자욱이 남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노바는 UV도막 노하우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7회 UV도장을 올려 마감 처리한 수마루를 개발했다. 수마루는 강마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원목마루 표면의 부드러운 터치감과 촉감을 구현한 뛰어난(秀) 마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강마루 이후의 차세대 마루로 주목받고 있다. 노바는 올해 초부터 총 14종의 수마루를 운영 중이며, 강마루보다 한 단계 진보한 마루로 평가받으며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마루도 스타일링,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 ‘눈길’
노바디자인플로링은 강마루에서 수마루, 원목마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온돌마루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마루시장에서는 와이드폭, 소폭과 같이 마루를 단순히 폭의 크기나 두께 정도로만 구분하고 분류해 왔었지만 노바는 노바만의 모양과 색상, 스타일을 마루에 담는다는 목표로 다양한 규격과 컬러, 다채로운 시공 스타일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노바 원목마루 M시리즈와 노바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 2개 제품은 1:1 교차시공, 한식대문시공, 한식정자시공, 격자시공, 1:1 헤링본시공, 2열 헤링본시공, 3열 헤링본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의 연출이 가능하다.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는 총 5개 패턴(시에라화이트, 시에라골드, 시에라브라운, 시에라다크, 오크오리진)이 출시되었으며 95x475 규격의 1:5 비율을 가진다.
노바 수마루의 1:5 비율에서 다양한 스타일 시공의 비결을 찾을 수 있으며, 그로인한 장점을 3가지 정도 꼽아볼 수 있다.
첫째, 타사들은 단순하게 기존 마루를 절반사이즈로 가공 하는 수준에서 단순한 헤링본시공을 가능케 하지만 노바 수마루는 정확히 1:5의 비율을 갖춰 기본적인 헤링본시공을 했을 때 더욱 안정감 있는 구성형태를 띈다.
둘째, 요즘 유럽 마루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인 2열 헤링본(2장의 마루를 한판으로 헤링본시공 해 직조의 형태와 헤링본의 형태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시공방식)을 하더라도 길이가 적당해 안정적인 시공과 구조를 가질 수 있다. 
셋째, 한국형 시공인 정자마루, 대문마루, 격자마루 등의 조합형 시공이 가능해 다양한 바닥 형태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노바 관계자는 “노바 원목마루, 노바 수마루,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 등의 호응에 힘입어 향후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마루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노바디자인플로링은 이번달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2015 부산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해 수마루 스타일 시리즈는 물론 강마루, 원목마루, 황토풀 친환경 접착제 등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온돌마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