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고명호 사장 산림자원 유공자산업포장 수상
한솔홈데코 고명호 사장 산림자원 유공자산업포장 수상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2.05.0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홈데코
고명호 사장 산림자원 유공자 산업포장 수상

 

 

지난 4일 한솔홈데코 대표이사 고명호 사장은 제67회 식목일을 맞아 2012년 산림자원 유공자 포장을 수상하였다. 산림자원 포장은 산림 자원 조성과 산림소득 증대, 임업 발전에 공이 있는 사람을 발굴하고, 산림경영의욕을 높임으로써 산지자원화 및 임업 선진화를 촉진하기 위해 대통령이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는 고명호 사장 이외에 전남 보성에서 대를 이어 대단위 산림 복합경영 사업을 추진해 온 영농 조합법인 윤제림의 정애드워드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시 도 및 임업관련 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엄격한 공적 심사와 검증을 거쳐 산업훈장과 포장, 대통령 및 국무총리 포장을 수상하였다.


고명호 사장은 목재 원료에서 인테리어 소재까지, 목재산업의 수직계열화와  Value Chain 완성으로 국내 목재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등 산림자원 조성을 통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해외산림자원 확보 위해 녹색사업단과 파트너십 강화
㈜한솔홈데코 (대표이사 고명호)가 지난 16일 산림청 산하 기관인 녹색사업단(단장 장찬식)과 해외산림자원 확보 및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뉴질랜드 해외조림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해외조림 전문기업인 한솔홈데코와 해외산림사업 전문 공공기관인 녹색사업단과의 이번 MOU로 뉴질랜드에 국가적 차원의 해외산림자원 확보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해외산림자원 확보’에 있어 민간기업과 공공기관과의 동반자적 협력 관계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