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LED램프 고효율에너지 인증
필립스, LED램프 고효율에너지 인증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3.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LED램프 고효율에너지 인증
7와트 램프 인증 기준 상회

㈜필립스전자가 자사의 컨버터내장형 LED 램프가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들 중 최초로 에너지관리공단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에너지소비효율 및 품질시험결과 전 항목을 만족하여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입증된 제품의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효율보증제도다.
이번 인증의 대상이 된 필립스의 LED램프 ‘MasterLED GLOW 7W’는 7와트(W) 램프의 인증기준인 55루멘(lm/W)의 광효율을 상회하는 57.9루멘(lm/w)의 성적으로 고효율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일반 백열등을 사용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백열등 대비 80~90%, 형광등 대비 40~45%의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또, LED램프의 수명이 최대 5만 시간에 달하며, 이는 하루 12시간을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필립스전자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이 필립스의 LED 부문 리더십을 국내 시장에서도 다시금 인정받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향후 선보일 필립스의 다른 제품들도 추가로 고효율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LED 부문의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www.philip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