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리아빌드’ 성황리 개최...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이 한자리에
‘2023 코리아빌드’ 성황리 개최...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이 한자리에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2.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건설·건축 전문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국내 최대 건설·건축 전문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 2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리아빌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다. 2023 코리아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총 700개사, 2500부스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전시는 구조·외장재, 창호, 건축공구 등 건설·건축 기자재’, 건설기술·시스템과 건설 장비, 건축안전 등 건설기술·장비’, 냉난방·환기 설비, 홈네트워크(IoT)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등 건축설비’, 내장재, 조명, 디자인 시공 등 인테리어까지 집과 건축에 관련된 모든 것이 총망라되었다.

특히,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특별전에 많은 관람객들이 모였다. 공간을 이루는 마감재, 설비, 가구, 가전, 소품 등 인테리어 구성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신자재와 신기술 등 시장 동향에 대한 안목을 얻을 수 있었다는 평이다. 또한, 층간소음 해결을 위한 우수 저감기술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던 층간소음 특별관’, 전원주택, 상가주택 등 건축 계획을 가진 예비 건축주들이 한자리에서 여러 전문가·기업들과 비교 상담받을 수 있었던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전등 특별 기획관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아울러 국내 건설·건축 자재, 기술 기업들의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KOTRA와 함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개최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종합 인테리어 솔루션부터 고품격 건자재까지...‘관람객 시선을 사로잡다


LX하우시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창호, 바닥재, 키친 등 이사 및 혼수 리모델링에 필수적인 인기 인테리어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스 공간 및 25개의 상담부스 등 총 225㎡ 규모의 전시관을 운영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2023 코리아빌드에서는 국내 대표 인테리어 기업인 LX하우시스, 한샘, 현대리바트를 필두로 어반베이스, 코이지 등이 참가해 종합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LX하우시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창호, 바닥재, 키친 등 이사 및 혼수 리모델링에 필수적인 인기 인테리어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스 공간 및 25개의 상담부스 등 총 225규모의 전시관을 운영해 큰 주목을 받았다. 모델하우스 공간은 고단열 창호 수퍼세이브 3’, 주방가구 셀렉션(SELEXION) 3FIT’, 바닥재 지아마루 스타일’, 벽지 지아패브릭등 인기 제품으로 꾸몄다. 고객들이 상담을 받으며 실제 인테리어 제품이 적용된 공간을 바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제품과 공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주방가구 상판용 인조대리석 등 리모델링에 필요한 자재를 함께 볼 수 있는 자재 샘플존도 마련했다. 25개의 상담부스에서는 수도권 지역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전시장 소속 대리점의 인테리어 전문가 40명이 상주하며, 1:1 상담을 통해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한샘은 한샘리하우스 40개 대리점이 참여해 맞춤형 리모델링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고,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전면에 내세운 현대리바트는 대규모 상담부스와 키친, 중문, 바닥재 등 제품으로 꾸민 공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노바마루(NOVA)는 이번 전시회에서 경쟁력 있는 원목마루와 프리미엄 강마루 시리즈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마루 전문 업체들도 대거 참가했다. 그중,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노바마루(NOVA)는 이번 전시회에서 경제적인 원목마루 ‘ST시리즈부터, 실제 나무를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는 이상적인 원목마루 ‘B시리즈’, 고급스럽고 시원스러운 공간을 연출하는 1900mm 광폭 사이즈 ‘K시리즈’,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ST-B 시리즈까지 경쟁력 있는 원목마루를 대거 출품해 호응을 얻었다. 프리미엄 강마루 시리즈의 장점도 부각되었다. 한층 선명하고 깊어진 텍스처로 생동감 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광폭 강마루 노바 블랙라벨’, 천연 대리석과 스톤 재료 본연의 섬세한 미감을 담은 강마루 노바 테라스’, 원목을 모티프로 풍부한 우드 그레인과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을 섬세하게 구현한 초광폭 프리미엄 강마루 노바 플로등 모든 강마루 제품이 주목을 받았다. 특히, 두 개의 규격(190mm x 1600mm, 190mm x 800mm)으로 출시된 노바 플로의 경우, 실제 전시장 바닥에 두 개 규격의 제품을 모두 시공해, 공간 용도별 스타일링 시공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멜텍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겸비한 층간소음저감마루인 노이젠을 처음 선보여 시선을 모았고, 나스(Nass)는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원목마루를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전원주택, 상가주택 등 건축 계획을 가진 예비 건축주들이 대거 몰리면서 로드하우징 부스는 행사 기간 내내 인파로 북적였다.

종합건설기업 로드하우징은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기업 중 하나였다. 전원주택, 상가주택 등 건축 계획을 가진 예비 건축주들이 대거 몰리면서 로드하우징 부스는 행사 기간 내내 인파로 북적였다. 대규모 상담 부스를 꾸린 로드하우징은 이에 부응하고자, 건축 업계 종사자 및 건축을 준비하는 예비 건축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성 높은 상담을 진행했다. 실제, 로드하우징은 철저한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고객과의 첫 만남부터 설계, 시공, 사후관리까지 조화롭게 소통하며, 내 가족들이 산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집을 짓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계약 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백조씽크는 프리미엄 씽크볼부터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한 씽크볼 악세사리까지 주방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고,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루버, 패널 등 다양한 건자재를 전시해 이목을 끌었다.

이외에도 삼화페인트, 미가, 좋은아침창, 인목, 브라운스톤 등 많은 업체들이 실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