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내구성 높인 강마루 ‘강그린 프로’ 출시
LX하우시스, 내구성 높인 강마루 ‘강그린 프로’ 출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2.04.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밀도 보드 적용해 내구성 강화하고 들뜸·뒤틀림 줄여
(왼쪽부터)강그린 프로 골든 티크, 로우 오크, 퓨어 월넛
(왼쪽부터)강그린 프로 골든 티크, 로우 오크, 퓨어 월넛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성수기인 봄을 맞이해 내구성을 높인 강마루 신제품 ‘LX Z:IN(LX지인) 바닥재 강그린 프로를 출시해 시선을 모은다.

강그린 프로는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나무 합판을 사용한 기존 강마루와는 달리 목재 섬유질을 가공해 만든 고밀도 보드(HDF, High Density Fiberboard)를 적용해 찍힘, 긁힘, 눌림 등 외부 충격에 강한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이다.

여러 장의 단판을 접착한 합판구조가 아닌 한 장의 단판으로 구성된 두꺼운 보드인 만큼 LX하우시스의 기존 강마루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내구성이 월등히 우수하다.

또한, 제품 표면에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시킨 HPL(High Pressure Laminate, 고압 성형 라미네이트) 소재의 고성능 표면재를 적용한 표면보호층으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함은 물론 수분에도 강해 습기 노출이나 장기 침수 시에도 변형이 덜 된다.

여기에 제품 하부 콘크리트 바닥 접촉 면에는 기존 강마루에는 없던 특수 구조의 우드 단판층을 추가, 접착력과 바닥 밀착력을 높여 마루 제품 시공 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들뜸이나 뒤틀림 하자 현상을 줄였다.

LX하우시스는 이처럼 기존 강마루와는 차별화된 마루바닥재 제품구조 제조공법 기술로 지난해 12월 특허(특허 출원 번호 10-2021-0187605)를 출원한 바 있다.

다양한 패턴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그린 프로는 자연 본연의 톤을 선명하게 표현한 총 5가지 디자인 컨셉의 로우 오크’, ‘골든 티크’, ‘퓨어 월넛등 총 20개의 컬러로 출시되었다. 특히, 패턴 사이즈를 최대 2배 가까이 넓힌 인쇄 공법을 적용, 반복 무늬를 최소화하고 원목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새로 출시한 강그린 프로는 찍힘·긁힘과 들뜸·뒤틀림 문제 등 마루 시공 후 가장 불편해하던 고객의 불만 포인트를 해결해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다채로운 디자인까지 갖춰 바닥재 교체 등 봄맞이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