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원목 패널 ‘KD Panels’ 국내 상륙
고품격 원목 패널 ‘KD Panels’ 국내 상륙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1.05.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장작업이 필요 없는 창의적인 천연무늬목 마감재

건축자재 기업 KD Panels Korea가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고품격 원목 패널 ‘KD Panels’(이하 KD 무늬목 패널)를 국내에 선보여 시장의 큰 관심을 자아내고 있다.

세계 최고의 천연 무늬목 생산 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KD가 시장에 자신 있게 내놓은 KD 무늬목 패널은 창의적인 천연무늬목 마감재다. KD 무늬목 패널은 최소 0.5T~0.8T에서 수종에 따라 최대 2.5T 두께로 생산된다. 생산단계에서 세계 최고의 염색기술(독일)UV 도장으로 마감되어, 현장 적용 후 별도의 도장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보호필름만 떼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도장작업이 별도로 필요 없다는 것은, 현장에서 가장 골치 아픈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됨을 의미한다. 공사기일이 짧아짐과 동시에 공사기간의 계산이 정확해진다. 또한 도장작업을 위한 인건비가 절약된다.

디자인적인 장점도 확연하다. 먼저, KD 무늬목 패널은 30여종의 다양한 수종과 25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컬러·패턴으로 운영되는 만큼,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아울러 모든 패널 제품에 엣지용 무늬목 페이퍼가 준비되어 있어 가장 완벽한 엣지 해법을 제공한다. 또한 표면에 적용되는 무늬목은 천연 무늬목임에도 불구하고 일정한 패턴 방식의 생산이 가능해 대형 공간에도 일체감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더해, 고객의 요구에 맞춰진 Customized 제품 생산도 가능하며, 처음 샘플로 확인한 컬러와 질감의 제품이 그대로 현장에 적용된다는 점도 KD 무늬목 패널의 큰 장점이다.

기능성 및 안전성도 뛰어나다. KD 무늬목 패널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E0 등급의 합판에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해 배접한 안전한 제품이다. 또한 방염, 방수, 무균 제품이며, 내구성도 뛰어나 생활 기스에 강하고 일반적으로 천연나무의 약점으로 인식되는 긁힘에도 강점이 있다.

KD 무늬목 패널의 또 다른 경쟁력은 가격이다. KD Panels Korea에 따르면, 동급의 염색 기술과 0.5T 이상의 천연 나무로 제작된 경쟁업체들의 무늬목 패널 대비 1/2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KD Panels Korea 관계자는 “KD는 세계 최고의 나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 시설과 인력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제품의 생산 기일이 짧고 배송이 빠르다또한 KD 무늬목 패널은 유럽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공장을 운영할 수 있는 Taiwan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높은 가격경쟁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KD 무늬목 패널은 이미 세계 곳곳의 다양한 호텔, 리조트 체인에 적용되었으며, 현재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유수의 설계 회사들이 다양한 현장 설계에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