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프라이드(The Pride)’
연극 ‘프라이드(The Pride)’
  • 박선민 기자
  • 승인 2019.04.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기 있는 목소리로 바꿔 온 편견의 역사

 

시의성 높은 주제와 감성적인 메시지, 감각적인 연출로 매 시즌마다 화제를 모았던 연극 프라이드(The Pride)’가 오는 525일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네 번째 시즌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연극 프라이드는 배우 출신의 극작가 알렉시 캠벨(Alexi Kaye Campbell)’의 작가 데뷔작으로 지난 2008년 영국 로열 코트극장에서 초연 이후 비평가협회, 존 위팅 어워드,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등 공신력 있는 시상식을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수작이다.

한국에서 초재연 역시 180분이라는 긴 러닝타임과 만 17세 이상 관람가라는 높은 연령제한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드만의 따뜻하면서도 통찰력 있는 시선과 탄탄한 구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2017년 삼연에서는 관객평점 9.6, 객석점유율 100%, 전석 매진이라는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영국매체 가디언(The Guardian)’“‘프라이드는 단순한 성적 긴장감 이상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모든 것이 억압되었던 1950년대와 현대의 장면들이 교차되면서 인물들의 고뇌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단순히 성 정체성에 대한 프로파간다를 넘어선 예술 작품이 탄생했다고 평가했다.

 

시대와 개인, 사랑과 정체성, 자유와 존엄

프라이드1958년과 현재를 넘나들며 두 시대를 살아가는 필립, 올리버, 실비아를 통해 성()소수자들로 대변되는 사회적 약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각각의 시대를 살아가는 성소수자들이 사회적 분위기와 억압, 갈등 속에서 사랑과 용기, 포용과 수용 그리고 자신을 지지해 주는 이들과의 관계를 통해 정체성과 자긍심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또한, 이 작품은 표면적으로 성소수자라는 특정 인물들을 그리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 스스로에게 물었을 나는 누구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으로 관객을 이끈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과거와 현재 두 시대를 오가며 숙명적으로 반복되는 세 사람의 사랑과 우정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는 관객들이 나 자신과 나를 둘러싼 소중한 사람들을 돌아보게 만들면서 큰 울림과 감동을 전한다.

영국매체 텔레그래프(The Telegraph)’“‘프라이드는 등장인물이 처한 시대에 따라 같은 영혼을 가지고도 얼마나 다르게 살아가게 되는지를 능숙한 방식으로 보여준다직접 보기 전까지 이 작품의 진짜 매력을 느낄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채로운 매력, 신선한 조화 ‘All New Cast’

아울러 이번 네 번째 시즌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개성 강한 매력의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회적 통념과 내면의 목소리 사이에서 고뇌하는 필립역에는 배우 김주헌과 김경수가 캐스팅 되었으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 새로운 일에 두려움이 없는 올리버역은 배우 이정혁과 이현욱이 더블 캐스트로 출연, 섬세하고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필립과 올리버를 누구보다 이해하고 아끼는 한 사람 실비아역으로 배우 손지윤과 신정원이 출연하고, 작품 메시지가 담긴 상징적인 인물들을 연기하는 남자역은 배우 이강우와 우찬이 맡아 13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한편, 연극 프라이드는 지난 2008비평가 협회작품상(Critics' Circle Theatre Award- Most Promising Playwright)’, 2009존 위팅 어워드 신작상(John Whiting Award-Best New Play)’, 같은해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작품상(Laurence Olivier Award -Outstanding Achievement in an affiliate theatre)’, 2011‘GLAAD 미디어 어워드 뉴욕 연극상(Gay & Lesbian Alliance Against Defamation Media Award-Outstanding New York Theatre)’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명: 연극 프라이드(The Pride)

공연장: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

공연일: 2019525~ 825

공연시간: 180(인터미션 포함)

티켓가격: R55,000/ S40,000

공연문의: ()연극열전(02-766-6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