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벽지시장 매출 규모 소폭 상승(2)
상반기 벽지시장 매출 규모 소폭 상승(2)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7.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신규 컬렉션 출시 이어져

이처럼 시장 내 문제 및 사정은 있지만, 올해도 벽지 업체들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내기 위해 신규 컬렉션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을 적극 공략했다.

먼저, LG하우시스는 2018년을 맞아 휴식을 주제로 실크벽지 베스띠및 합지벽지 휘앙세의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레트로 모던(Retro Modern)’,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은 가든 네이처(Garden Nature)’ 라인은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녀 올 상반기에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표면 입체감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벽지 디아망(DIAMANT)’과 품격 있는 디자인을 내세운 프리미엄 소폭벽지 컬렉션 블레스(BLESS)’를 출시,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아울러 다양한 컬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많은 벽지 테라피도 새롭게 선보여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한화L&C는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한 합지벽지 큐티에(Q’tie)’ 신제품을 선보였다. 큐티에는 글리터 소재를 이용해 벽지 표면에 반짝이는 펄감을 가미해 공간을 더욱 밝고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심미적 가치를 높인 점 등이 특징이다. 특히,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밝고 시원한 톤의 직물 무지 패턴, 다양성을 주면서도 동시에 어느 공간에나 적용하기 좋은 내추럴 모던의 패턴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신한벽지는 올 상반기 실크벽지 컬렉션 심플을 새롭게 선보였다. 심플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패브릭, 우드, 스톤을 모티브로 벽지의 독특한 질감과 새롭게 시도되는 기법을 활용해 심도 있는 디자인성을 보여주는 컬렉션으로, 심플하며 모던한 디자인, 리얼한 텍스쳐, 밋밋하지 않은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돋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신한벽지는 공간에 자연스러운 어울림을 제공하는 맞춤형 합지벽지 컬렉션 이노센스를 함께 선보였다. 이 컬렉션은 편안한 분위기의 베이직한 공간에 어울리는 패턴들과 유니크한 분위기의 잠식적인 공간에 어울리는 패턴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나리벽지는 2018년 컬렉션으로 먼저 프리미엄 합지 컬렉션 트랜디를 선보였다. 트랜디는 포근한 패브릭 질감, 컬러감이 돋보이는 체크 패턴과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패턴, 심플한 멋을 지닌 사각형 패턴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아울러 따뜻한 모노톤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컬러배색, 차분하고 안정감을 주는 컬러와 모던한 형태에서 보여지는 안정감 있는 패턴이 특징인 프리미엄 실크 컬렉션 에비뉴역시 인기 제품으로서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페인트, 패브릭 등 소재의 질감과 리얼리티를 최대한 끌어낸 실크벽지 컬렉션 아트북’, 톤온톤의 컬러와 자연 소재의 텍스처, 현대적이고 잔잔한 패턴이 돋보이는 합지벽지 컬렉션 스타일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벽지는 프리미엄 합지벽지 데이지출시해 주목받았다. 데이지는 모던, 내추럴, 로맨틱클래식 3가지 콘셉트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제시했으며, 특히 미니멀하고 심플한 가운데 톡톡 튀는 컬러를 가미해 깔끔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주는 스타일의 패턴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서울벽지의 실크 무지벽지 컬렉션 플레인역시 올해 주목받은 컬렉션 중 하나다. 플레인은 부드러운 뉴트럴 컬러와 따스한 패브릭 텍스쳐, 내추럴 컬러, 도시적인 분위기의 패턴 등이 특징인 컬렉션이다.

이외에도, DID는 질감 및 색감이 고급스러운 실크벽지 ‘D&D’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으며, FT벽지는 모던한 스타일과 세련된 포인트의 패턴이 돋보이는 벨루체’, 풍부한 컬러웨이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인 실크벽지 컬렉션 이룸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또한 제일벽지는 올 상반기 국제적인 감각과 차별화된 컬러의 고급 실크벽지 제이’, 감각의 포인트를 완성하는 최고급 장폭합지 해피데이를 선보였으며, 코스모스벽지는 감각적이고 모던한 무지패턴이 조화된 현대적인 디자인의 실크 컬렉션 소호’, 고급 합지 컬렉션 엘리스를 출시했다. 아울러 S.대우벽지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질감과 풍부하고 섬세한 컬러 표현이 조화를 이루는 실크벽지 무지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