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estration BAU China 2018 미래지향적 그 잠재력을 확인하라
Fenestration BAU China 2018 미래지향적 그 잠재력을 확인하라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8.04.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sse München사 Matthias Strauss 프로젝트책임자
Messe München사 Matthias Strauss

 

지난해 대규모 투자를 통해 FENESTRATION China를 인수, FENESTRATION BAU China를 개최한 Messe München사가 오는 1031일부터 113일까지 북경 신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FENESTRATION BAU China 2018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에도 신규 전시 부문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 건축 관련 업계의 참여와 참관을 유도하고 있으며, 지난해의 성공적 성과를 넘어서겠다는 목표도 세운 상태다. Messe MünchenMatthias Strauss 프로젝트책임자에게 FENESTRATION BAU China 2018이 갖고 있는 매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Q: 먼저 FENESTRATION BAU China(이하 FBC)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A: FBC는 상해와 북경에서 번갈아 개최되고 있으며, 2018년에는 1031부터 113일까지 북경 신중국국제전시장(New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NCIEC)에서 개최된다. 8개홀이 준비되어 있으며, 창문과 도어 시스템, 하드웨어, 유리가공기계, 목재, 알루미늄, 주차시스템 등 기존 품목에 더해 올해 박람회에는 조립식 자재, 건축 화학, 건축 공구, 친환경 건물, 스마트 솔루션 등 새로운 부문이 다채롭게 포함될 예정이다.

 

Q: 지난해 FENESTRATION China를 인수한 뒤 개최한 첫 FBC의 성과를 요약한다면?

A: 지난해 개최된 FBC 2017에는 총 62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순 전시면적은 48500에 달했다. 모두 2016년 행사보다 확대된 수치다. 방문객도 약 95000여명이 넘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고, 참가업체들의 평가도 긍정적이었다. 아울러 BAU Congress China 및 다채롭고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부대 행사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고품격 박람회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가를 이끌어 냈다.

 

Q: FBC 2018에 한국 업체들과 건축가들이 방문해야 할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FBC는 건축가와 설계자들에게 있어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만남의 장이다. 또한 건설업계에서 반드시 참석해야 할 박람회이기도 하다. 아울러, 한국은 현재 중국에서 일고 있는 건설업계 호황에서 득을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중국에서는 설계 및 건축에 필요한 맞춤형, 고품질 자재 및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 참가업체와 건축가, 설계자들 입장에서 이는 큰 잠재력을 품은 시장이라 할 수 있다.

 

Q: FENESTRATION BAU의 한국 내 개최 계획은 없는가.

A: 우리는 FBC를 아시아 지역을 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의 박람회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야심을 품고 있다. 따라서 우리 박람회를 찾아주시는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새로운 부문을 추가하며 FBC에 집중하고 있다. 그렇게 때문에 현재로서는 한국 개최 계획은 없다. 그러나 한국 건설업계 종사자 여러분께서 우리 박람회에서 최상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FBC를 보다 더 매력적인 박람회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Q: 이번 FBC 2018이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A: BAU IT, 빌딩 자동화, 건축기술 및 공구 등 BAU 뮌헨박람회에서 선보인 신규부문은 이미 FBC 2017 상품그룹을 확장시켰다. 그 결과 FBC는 중국 건설업계에서 기술 플랫폼이자 선구적인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FBC 2018에서는 기존에 이미 그 진가가 인정된 부문과 더불어 조립식 자재, 건축화학, 건축공구, 친환경건물, 스마트 솔루션 등 새로운 부문이 다채롭게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FBC는 중국 건설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사안들을 고려해 시의 적절하게 신규 부문을 선정했다. 본 박람회를 통해 방문객 여러분들께서는 신규상품, 시장 동향, 잠재적 해결책을 탐색해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FBC는 새로운 부문에서 영감을 얻어, 각 부문별로 해당 주제를 다루는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BAU Congress China, WA 건축가의 날, ATI 포럼, Fenestration Days China 등 테마포럼을 포함한 건축가와의 담화, 기술자와의 담화, 개발자와의 담화, 판매자와의 담화 등 기존 부대 프로그램이 올해에도 제공되어, 방문객들에게 시장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향후 발전양상을 탐구해보는 기회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Q: 한국 건축 관계자들의 참가를 위해 FBC의 어떤 부문이 잠재력을 품고 있다고 보는가.

A: FBC는 창, 도어 솔루션 분야에서 이미 최대 규모 박람회였다. FENESTRATION China 인수 당시, 우리는 단순히 박람회 이름만 BAU China로 변경한 것이 아니라 BAU 뮌헨박람회에서 새로운 부문을 들여와 적용시켰다. 이렇게 도입된 부문들과 더불어 2018년도에 새롭게 선보일 신규 부문들 역시 한국 업체 입장에서 보았을 때 큰 잠재력을 품고 있다. FBC에는 BAU IT, 빌딩 자동화 부문이 포함되어 있으며 올해 박람회에서는 조립식자재, 친환경건물, 건축화학, 건축공구 및 에너지 효율성 & 스마트 솔루션·BIM 부문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