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가전 디자인도 내 맘대로
[Product]가전 디자인도 내 맘대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08.12.0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디자인도 내 맘대로...
현대시트 큐빅고광택, 펄고광택 시리즈

 

 

재작년부터 일고 있는 가전제품의 반란이 심상치 않다. 기존 백색가전에 색을 입히고, 무늬를 입히더니, 이제는 유명디자이너와의 collaboration을 통한 아트라는 이름의 가전제품으로 전시회를 갖고, 어느새 전자상가를 가득 채우고 있다.
그 탄생배경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자기만의 공간 창출을 원하고,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유달리 가전제품에 대한 구매욕이 강한 국내 소비자의 기호와 절묘하게 결합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가전제품(특히 대형가전)의 경우는 그 구매비용이 쉽사리 결정할 만큼 가볍지 않다. 한 품목만 교체하기에는 기존제품의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고민하게 되고, 자칫 다른 백색가전과 어울리지 않아 큰 대가를 치루고 후회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한번 눈에 들어온 ‘아트’의 매력은 쉽게 벗어날 수 없는 유혹.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체 아이템을 물색하게 된다. 이 때 현대시트의 리폼용 DIY시트인 큐빅고광택 시리즈와 펄고광택 시리즈는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가전과 가구 등을 현대시트 고광택시리즈로 리폼 한다면 실속형 ‘아트’ 인테리어를 누릴 수 있어 경제적이다.
현대시트의 큐빅고광택 제품은 이제 더 이상 낯설거나 새로운 제품이 아니다. 이미 온라인마켓과 오프라인마켓에서 활발히 판매되고 있는 steady seller 제품이다. 초기의 20가지 제품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30가지 넘는 디자인으로 더욱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여 하나의 품목 군을 형성하는 제품이 되었다.
큐빅고광택 시리즈는 그전에도 그리고 지금도 개발되고 있는 일반적인 고광택의 느낌에 사용자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고광택시트를 탄생시켰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현란한 홀로그램의 효과를 적절히 믹싱하여 포인트 시트로서의 역할까지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홀로그램의 종류에도 모래알처럼 잔잔한 빛을 담은 디자인부터 강렬한 반사광의 효과를 나타내 보는 각도에 따른 스펙트럼효과와 같은 다양한 색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제품까지 사용자의 선호도와 목적에 따라 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규격은 1,000㎜ 폭 (30m), 500㎜ 폭 (2m)/(15m)다.
펄고광택은 큐빅고광택이 패턴의 느낌을 강조한 화려한 리폼용 시트임에 비해 그 후속 작으로 좀 더 백색가전  및 가구와 어울릴 수 있는 고품격의 리폼용 시트다. 백색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깨끗한 이미지에 신선한 포인트의 느낌을 더해 조금 더 넓은 시장을 겨냥하고 출시했다.
특유의 광택소재 선택으로 자연스러운 광도를 표현하고, 백색 바탕에 잔잔한 펄 처리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펄고광택은 이미 일반 대리점과 할인점을 통해 매출신장을 기록 중이다.
펄고광택 디자인의 특징은 디자인 소재의 표현에 있는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는 플라워 디자인을 채택해 백색에 어우러지도록 배색하여 백색의 느낌을 해치지 않으면서, 포인트를 살리는 방법을 적용하였다.
특수점착처리 공법을 적용해 표면의 광도를 유지하도록 적용하고, 점착력의 향상도 크게 개선한 제품이다. 규격은 1,230㎜ 폭 (50m), 1,000㎜ 폭 (30m), 500㎜ 폭 (2m)/(15m)다.
현대시트는 이밖에도 크리스탈시트, 메탈시트 등의 리폼용 시트를 출시하여 계속되는 가전과 가구 리폼시장 확산에 대응하고 있다.

 

 www.hyundaeshe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