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코스모스벽지 2014 샘플북 하모니 출시 다양한 질감,패턴과 다채로운 컬러 바리에이션
[trend] 코스모스벽지 2014 샘플북 하모니 출시 다양한 질감,패턴과 다채로운 컬러 바리에이션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4.05.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모스벽지 2014 샘플북 하모니 출시

다양한 질감,패턴과 다채로운 컬러 바리에이션

 

색은 사람들의 생리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힘을 지니고 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색을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마음으로도 받아들여 마음을 움직이고 감정을 움직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색을 보고 느끼는 감정적 표현 역시 사람들 개개인에 따라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 이처럼 색은 감성작용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되며 사람들 개개인의 감성도에 따라서 다르게 작용한다.


이에 코스모스벽지는 국내 소비자를 타깃으로 전반적인 느낌이 환하며 질감과 패턴이 다양하고 다채로운 컬러 바리에이션을 선보이며 샘플북을 출시했다.

 

친환경 설비 갖춘 코스모스벽지
Nature-Friendly Producing Lines
코스모스벽지는 유럽식 작업 조건에 맞춘 최신식 친환경 설비를 갖췄다. 완벽한 폐유처리 방식으로 생산 공정 후에도 환경오염 물질의 방출을 막을 수 있으며, 시간에 따른 인쇄거리가 길고, 온풍과 냉풍의 건조시스템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어 건강과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벽지를 생산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국내 최초의 7도 인쇄 설비
코스모스벽지는 친환경벽지를 생산하기 위해 독자 개발된 자동화 시스템과 GRAVURE 7도 수성 인쇄시스템 설비를 갖췄다. 종전 설비에 비해 색상 및 디자인 개발에 있어 한층 더 다양함과 표현의 자유로움을 용이하게 나타낼 수 있게 되었으며, 신규 칼라콘 설비(자동 무늬 맞춤 설비) 도입으로 보다 더 세밀하고 입체화된 표현을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 설비는 인쇄 건조 시스템상의 용량 부족으로 인해 생산성이 저조하였으나,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설비 보완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친환경 벽지 생산 주력
쾌적한 주거환경에 적합하도록 냄새가 없는 無알코올 성분의 수성잉크를 사용해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및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극소화했고, DOP 가소제를 환경친화적 가소제로 처방 변경했다. 또한 안정제 LEX 705B(BA-Zn계)PP-104를 DNS 200(Na-Zn계) 저취용으로 처방 변경했으며, D-100 희석제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친환경소재 사용으로 TVOCs 방출을 극소화 시킨 코스모스벽지는 국내 건축자재 생산업체 또는 수입 건축자재를 대상으로 화학물질 방출강도를 평가하는 HB마크 획득을 통해 친환경성을 인증했고,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에 대한 자율적인 품질관리를 행할 수 있도록 권장하며 제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