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2013 G-FAIR KOREA 킨텍스서 성황리 개최
[fair] 2013 G-FAIR KOREA 킨텍스서 성황리 개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3.11.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G-FAIR KOREA 킨텍스서 성황리 개최


동양이앤피
천연 돌 페인트와 벽지
‘Natural Power’ 시선집중

대한민국 최대 우수상품 박람회 2013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가 지난달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900여개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500여명,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 4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고, 생활소비재 중심의 2만여개 우수 제품들을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펼쳐져 호평을 받았다. 특히, 생활용품과 선물용품, 전기전자 및 IT제품, 건축·인테리어·자동차·미용·레저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 중소기업은 10개 분야의 주제별 전시관에서 자사의 기술력과 신제품을 뽐내는데 여념이 없었다. 또한 행사 기간 중에 2013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했다는 평이다.

 

동양이앤피, 대연, 태림 등 참가 호평
건축 관련 전시회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연은 이번 전시회에서 창틀건조대, 도어행거, 자동빨래건조대 등 자사의 주력 제품들을 체험형으로 선보여 주목받았고, 특히 웰렉스 브랜드를 통해 주부층 공략에 큰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선우시스의 대규모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선우시스는 세계 최초 신기술로 평가받는 레일 홈 없는 시스템 창호 ‘이비츠’를 부스 곳곳에 설치, 관람객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호평받기도 했다.


그밖에도 세원은 디자인 알루미늄 블라인드 5종 내놓아 인테리어 및 디자인 업계 관계자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고, 부강세라믹은 친환경 명품 몽블랑벽돌, 타일벽돌 등 다양한 제품의 적용모습을 부스에서 직접 확인케 해 주목받았다.


아울러 천연 돌 페인트와 천연 돌 벽지 ‘Natural Power’를 소개한 동양이앤피 역시 홍보에 적극성을 띄었다. ‘Natural Power’는 신비의 돌이라고 불리는 천연 견운모를 갈아 만든 제품으로 견운모 원석에는 60여가지의 천연 미네랄 성분 및 미량원소 등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해 혈액순환과 독소 및 노폐물 배출 등의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여러 건강 제품의 재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Natural Power는 천연 견운모를 그대로 갈아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페인트나 벽지 시공시 견운모 원석이 가지고 있는 효과 및 효능들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며 “이 제품을 시공한 뒤에는 환기가 필요 없을 정도로 냄새도 없으며 무독성, 항균. 항습, 탈취 효과와 천연 음이온을 방출해 공기 정화 작용 기능 등을 하는데 이런 기능들이 여러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다”고 덧붙였다.


행사기간 동안 8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은 이번 행사는 특히, 해외 수출상담 성과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국, 일본, 중국, 나이지리아, 콜롬비아 등 32개국에서 참석한 500여명의 바이어들은 총 6억7800만 달러(5404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지페어 수출상담 실적(6억1500만 달러·4197건)을 크게 웃도는 규모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무료증정까지 받을 수 있는 사상 최대 체험 행사”라며 “세계로 향하는 중소기업의 대표 마켓플레이스로 자리 잡게 된 만큼 행사의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