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각 분야 전문가 14인 2010년을 말하다 [Wallcovering]
[Special Interview]각 분야 전문가 14인 2010년을 말하다 [Wallcovering]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0.01.1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접점 마케팅 주력 신규 제품군 지속적으로 운영키로
DSG월페이퍼 마케팅 김태현 팀장

 

 
 DSG월페이퍼 마케팅 김태현 팀장

 

DSG월페이퍼는 67년 역사를 자랑한다. 국내 벽지업계 역사를 함께 해온 대동벽지의 마케팅팀은 김태현 팀장이 리드하고 있다.
김태현 팀장은 오랜 기간 벽지업계에서 일해 왔다. 늘 시장의 흐름을 주시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날카롭게 파악해온 김 팀장이 2010년 대동벽지의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대동벽지의 2009년 마케팅 성과는
2009년은 소비자 접점 마케팅에 주력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이 가장 활발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블로그와 브랜드카페를 운영해 소비자 참여를 늘렸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덕분에 대동벽지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회원과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증가해 잠재적 고객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또, 인테리어용 시트필름과 ‘포인트실크벽지-시트형’을 홈쇼핑과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해 새로운 유통망 채널을 늘렸습니다.
또한, 주력 제품인 실크벽지 ‘카프리’와 ‘토스카나’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매체를 활용한 홍보와 견본책 배포 등의 마케팅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2010년 판매 전략은
올해는 상반기 출시되는 신제품을 바탕으로 활발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실크벽지와 합지벽지가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 새로운 아이템인 인테리어용 시트필름과 ‘포인트실크벽지-시트형’도 시장에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010년에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대동벽지는 친환경 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홈쇼핑과 대형마트를 활용해 본 결과 적정한 반응을 얻었다고 판단되어 올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올해 봄과 가을에 더욱 선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특히 신규 제품군의 경우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해 올해도 꾸준히 판매할 것입니다.
유통부분에서는 특판은 물론 시판에서도 보다 강화하기 위해 내실을 더욱 다져나갈 것입니다. 대리점관리의 경우 전국에 5개 영업소에서 물류센터 기능을 담당해 빠른 배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별 특성을 살린 영업을 통해 대리점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토스카나’, ‘포인트실크벽지-시트형’
토스카나는 The Origin of Cosy Nest라는 주제로 ‘09 가을시즌 내츄럴리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컨셉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Gentle Nature, Rhythmical Modernism, Boudoir Fantasy, Archaic Grace, Soft Romantic으로 구성됐습니다.
‘포인트실크벽지-시트형’은 은을 사용한 항균력 99.9% 이상의 특허제품입니다. 친환경 상품 진흥원의 환경마크를 획득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인테리어 마감재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벽면에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스티커형식의 벽지이므로 인건비 걱정 없이 스스로 오래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밖에도 생활방수처리가 되어 있어서 한번 닦아 주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두께 2mm이상의 film사용으로 엠보와 펄 느낌이 탁월합니다. 02-2212-25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