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구정마루 대리점 파이브우드 송민수 대표
[visit] 구정마루 대리점 파이브우드 송민수 대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10.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제품과 함께 꾸준한 성장 이어나갈 것
구정마루 대리점 파이브우드 송민수 대표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에 위치한 파이브우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구정마루 최상위권 대리점이다. 우수한 시공력과 선진화된 서비스 마인드로 오랜 시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한 단계 더 높은 곳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신뢰와 실력을 앞세워 파이브우드를 빠르게 키워나가고 있는 송민수 대표를 만나 파이브우드만의 경쟁력과 구정마루의 제품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2005년 설립, 약 5년 전 우수한 평가 받던 구정마루 유통 시작
파이브우드의 송민수 대표가 바닥재 업계에 발을 들인지도 벌써 20년 이상이 흘렀다. 송 대표는 지난 1995년, 한 건자재 대기업 바닥재 영업사원을 시작으로 업계에 진입했다. 그리고 약 5년 뒤 젊은 패기와 꿈을 가지고 개인 사업을 시작했고, 마루 딜러 및 시공자로 5년여를 활동한 끝에, 지난 2005년, 마루유통전문기업 파이브우드를 설립했다. 송 대표는 파이브우드 설립 직후, 한 건자재 대기업의 바닥재를 유통했으며, 이후 수입강화마루를 주력으로 판매하며 본격적으로 업체를 성장시켜 나갔다. 그리고 파이브우드가 구정마루를 만난 건 약 5년 전이다.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국내 마루를 물색했고, 품질,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던 구정마루를 유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2차 대리점 개념으로 총판으로부터 물건을 받았지만, 자사의 구정마루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약 3년 전부터 정식 대리점으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뛰어난 시공력, 남다른 마인드 앞세워 최상위권 대리점 우뚝
구정마루 대리점으로서의 역사는 깊지 않지만, 파이브우드는 현재 전국에서 구정마루 제품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대리점 중 하나다. 송 대표는 파이브우드가 단기간 내에 최상위권 대리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시공력을 꼽았다. 현재 파이브우드의 직영 시공기사는 10명이다. 이에 더해 평소 외주 시공기사 약 10명 정도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바쁠 땐 외주 시공기사를 30명까지도 섭외해서 일을 진행하기도 한다. 운영할 수 있는 시공기사의 수가 많다는 것은 큰 경쟁력이 아닐 수 없다. 마루 관련 공사는 급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브우드의 경우 시공 가능 인력이 많다보니, 갑작스런 공사, 혹은 대규모 공사도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 건축주 혹은 소비자가 원할 때 지연되지 않고 바로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건 단연 큰 경쟁력이다. 또한 직영 시공기사뿐만 아니라 외주 시공기사들 역시 오랜 시간 함께 일해 온 숙련자들인 만큼 항상 최상의 결과물을 만든다는 것이 송 대표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송민수 대표의 선진화된 서비스 마인드 역시 파이브우드의 성장 동력 중 하나다.
“자사의 제품은 타 대리점보다 싸지 않습니다. 대신 서비스를 확실히 하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현장관리는 물론이고, 시공·사후관리의 철저함은 두말할 나위가 없죠. 또한 같은 공간을 시공하더라도 로스되는 양에 따라 사용되는 마루의 평수가 달라지는데, 자사의 경우 로스가 최대한 나지 않게 작업해 최소한의 양으로 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거래처에게 신뢰를 주었고, 많은 인테리어 업체들과 오랜 시간 거래할 수 있는 이유들이죠.”
최근에는 대리점을 이전했다. 파이브우드는 지난 7월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에서 일패동으로 보금자리를 옮기면서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대로변에 위치해있어 홍보 효과도 있을뿐더러, 실제 제품이 설치되어있는 공간을 통해 소비자의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그는 설명한다.
“이전까지는 소비자에게 샘플북 등 간단한 자료를 통해 제품을 보여주는 게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쇼룸 형식의 전시장을 오픈하게 되면서 제품의 이해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죠. 특히 구정마루는 디자인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어떤 메이커의 마루보다 전시장 효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구정마루, 디자인·품질·시공성 3박자 갖춰
송민수 대표는 구정마루의 경쟁력도 높이 평가했다. 그가 말한 구정마루의 첫 번째 장점은 디자인이다. 현재 업계에서 구정마루는 디자인 마루라고 칭해진다. 디자인적인 부문에서 압도적이다. 타 마루 업체에서는 선보이지 않은, 아니 선보일 수 없는 다양한 디자인을 구정마루에서는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컬러믹스 마루 ‘믹스매치’, 패턴마루 ‘레트로’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혀 소수의 취향을 가진 소비자 니즈까지도 완벽히 충족시키고 있다.
“구정마루가 국내에 유행시킨 헤링본 마루가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사의 경우도 헤링본 패턴 마루의 매출이 약 30%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큽니다. 특히 브러싱, 자연색감의 멀티컬러 코팅, 자연스러운 감촉이 특징인 프라하 브러쉬 골드와 고품질 프라하 강마루의 헤링본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죠. 또한 레트로도 출시 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레트로의 경우 시공 후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아, 향후 입소문을 탄다면 큰 인기가 기대됩니다.”
송 대표가 말하는 구정마루의 또 다른 장점은 시공성이다. 그는 수많은 마루를 취급해봤지만, 그 중 구정마루의 시공성은 단연 최고이며, 실제 다수의 시공기사들 역시 구정마루의 우수한 시공성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공성이 좋다는 것은 같은 시간 내 더욱 많은 평수의 마루를 시공할 수 있다는 뜻이고, 이는 제품의 큰 경쟁력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구정마루의 장점을 잘 알고 있는 송 대표는 향후에도 구정마루와 함께 지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구정마루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은 양의 마루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 중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월등한 디자인, 뛰어난 품질, 우수한 시공성 3박자를 두루 갖췄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파이브우드는 앞으로도 구정마루와 함께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