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한솔홈데코, SB마루의 완벽한 포트폴리오 ‘눈길’
[look at this] 한솔홈데코, SB마루의 완벽한 포트폴리오 ‘눈길’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10.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엣지, SB프리미엄, SB엠보 등 신제품 출시

 

한솔홈데코가 수분에 강한 SB Core를 기반으로 표면소재, 디자인, 규격을 다양화한 SB마루 신제품을 출시, SB마루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한솔홈데코는 마루가 물에 약하다는 고정관념에 도전해 지난해 5월 한국주거문화에 최적화된 차세대 친환경 온돌마루 SB마루를 출시, 국내 마루 시장의 판도를 새롭게 했다. 이후 4계절을 보낸 지금 품질과 시공성을 인정받으면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SB마루는 SB Core를 기반으로 SB일반(우드, 대리석), SB엣지(헤링본), SB프리미엄(무늬목), SB강(HPL), SB엠보(동조HPL)로 다양화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는 반응이다.
먼저, SB일반은 기존 우드 디자인의 10개 패턴에서 18개로 확대 출시했고, 대리석 패턴 4개 디자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대리석 패턴은 기존 우드 패턴(95mm x 800mm)과 비교해 와이드(390mm x 790mm)한 사이즈로 대리석 마루의 느낌을 연출하면서도 차갑고 딱딱한 폴리싱 타일, 대리석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우드와 대리석 패턴의 혼합시공이 가능해 단독 패턴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고 같은 공간 다른 느낌,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벽면재 ‘스토리월’의 광폭 사이즈와 동일한 규격으로 함께 시공 시 차분하면서도 통일감을 선사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헤링본 시공의 SB엣지다. 일반적으로 마루 시공하면 계단 모양의 일자 시공이 주를 이루지만, 최근에는 보다 독창적이고 개성을 중시해 W자 혹은 H자 모양의 패턴 시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한솔홈데코는 SB마루의 우드 디자인 중에서 인기 패턴인 그레이엘름, 리얼애쉬, 골든티크 등 6개를 선정해 SB엣지(헤링본 제품)를 출시했다. 특히, SB엣지는 SB마루 일반(우드, 대리석)제품과 혼합시공이 보다 용이하며,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세 번째 소개할 제품은 SB프리미엄이다. SB프리미엄은 합판마루의 부드러움을 선호하지만 쉽게 찍히는 단점으로 합판마루 선택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선보여진 제품으로, SB Core에 무늬목을 결합해 부드러움은 유지하면서 기존 합판마루 대비 찍힘에 강하고 이색이 적다.
이외에도 기존 SB마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강마루의 단점을 보완한 SB강, 고급 원목 나뭇결 질감을 구현한 SB엠보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한편, 한솔의 SB마루는 습기에 강하면서도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방출되지 않아 아토피 및 각종 알레르기에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한솔홈데코가 이처럼 뛰어난 품질의 SB Core를 기반으로 한 신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마루 선도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