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강마루 대체 한솔SB마루
[focus] 강마루 대체 한솔SB마루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5.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안심 , 항곰팡이 인증

 

마루 표면재, 표면 접착제 포름알데히드 NO
강마루 시장을 대체하기 위해 출시한 한솔 SB 마루가 대한아토피 협회와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와 항곰팡이 인증을 받았다.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유전적, 환경적인 요소가 많으며, 특히 환경적인 요소로는 대기오염, 주거환경의 변화, 사회적인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생활 등이 서로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대표적인 오염물질인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세균과 곰팡이 부유물을 낮춘 병실에서의 환자치료 효과에 임상연구에서도 환경개선이 치료효과가 있었음을 증명하였다고 대한아토피협회는 밝혔다.
한솔SB마루는 기존 강마루와 강화마루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차세대 온돌마루다. 마루 코어는 슈퍼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 사용하였으며, 신체와 직접 맞닿는 부분인 마루 표면재 및 표면제를 붙이는 접착제에는 포름알데히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솔 SB마루 표면은 특수 표면 처리 기술인 EB(Electron-Beam)코팅이 적용된 올레핀 마루 표면재를 사용하여 마루 표면이 불에 탔을 시에도 물과 이산화탄소만을 배출해 인체에 무해하다.
EB 코팅은 병원에서 수술도구를 살균 멸균하기 위해 사용하는 처리 방법으로, 바닥재 품목에 적용한 것은 국내에서 한솔홈데코가 유일하다.
이와 함께, 표면재 접착 부분에 있어서도, 일반적으로 강화마루나 강마루의 경우 멜라민 함침지를 사용해 포름알데히드가 일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나, 한솔SB 마루는 포름알데히드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는 F★★★★ 인증(일본 최고 친환경 인증) 접착제를 사용했다는 설명이다. 한솔홈데코는 실험결과 한솔SB마루의 표면이 불에 탔을 때도 물과 이산화탄소만이 방출됐을 뿐 아니라, 여러 종류의 곰팡이 균사를 접종하고 상대습도 85%, 온도 28도 (곰팡이 발육 최적 조건)에서 28일간 배양했을 때 해당 곰팡이가 더 이상 발육하지 않았다.
이 같은 한솔SB마루의 친환경성은 자녀를 가진 부모들에게 새집 증후군과 아토피에서 자유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새집증후군 등의 문제점이 지적된 이후 소비자들은 ‘집’ 에 대한 친환경성에도 주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1970년대 까지만 해도 아토피 피부염은 6세 이하 소아의 3%에서만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소아의 20%뿐 아니라 성인에서도 1~3% 정도 발생하는 등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자녀들과 가족 전체의 건강을 선택한다면 한솔홈데코의 SB마루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SB마루는 한국 주거문화의 핵심인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최신 공법을 채택하여 일반 강마루 대비 10% 이상 우수한 열전도율을 확보했다. 이는 동일조건 아래 놓인 방의 온도를 난방을 통해 17도 상온에서 30도까지 올릴 경우, 일반 강마루가 20분이 걸리는 데 반해, SB마루는 15분이 소요된다는 의미로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