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LG화학, 프리미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런칭
[trend] LG화학, 프리미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런칭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7.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프리미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런칭
DSQUARE, 상위 10% 이상의 고객 타깃

 

 

 

 
 
 

LG화학이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했다. ‘Design your Dream House’의 뜻을 담은 신규 브랜드 ‘DSQUARE(디스퀘어)’를 선보이며, 인테리어 컨설팅에서부터 시공, A/S에 이르기까지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LG화학은 11월 5일 강남구 논현동에 직영 전시장인 ‘DEQUARE Gallery(디스퀘어 갤러리)’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CEO 김반석 사장, 산업재사업본부장 한명호 부사장 등 LG화학 주요 임직원 50여명과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최시영 회장 등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오픈한 ‘DEQUARE Gallery’는 연면적 1600㎡, 4개 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인테리어 종합 전시장으로, 개성 있고 멋진 외관으로 ‘2007 서울시 건축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LG화학은 고객 접점인 이곳 전시장에서 30여명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상주하며 고객의 직업, 취미, 가족구성원 등을 고려한 1:1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개천 교수(국민대 실내디자인학과), 장순각 교수(한양대 실내디자인학과) 등 국내 유명 인테리어 작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수준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실제 시공 시에는 공기질, 소음, 환기, 채광 등을 고려한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설정하고 사후 서비스와 관련해서도 2년간 시공품질을 책임지는 등 최상급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LG화학  산업재사업본부장 한명호 부사장은 “LG화학이 이번에 선보인  ‘DSQUARE’는 소득수준 상위 10% 이상의 고소득층을 타깃 고객으로 삼고 있다”며 “갈수록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인테리어 소비시장에서 신규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LG화학은 내년 1조 8천 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에서 1조 4천 억 원 가량의 중저가 대중시장을 제외한 약 4천 억 원 규모의 프리미엄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설정하고, 2008년 300억 원 매출에서 2010년 1000억 원까지 매출규모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LG화학은 전시장 오픈을 기념하여 11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두 달간 15인 이내 연말 모임을 계획한 고객을 대상으로 2층의 ‘VVIP 상담룸(레드큐브룸)’을 무료로 개방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예약은 11월 한 달 간 전화(02-2037-0001)를 통해 가능하다.

 

 

상위 1%를 위한 공간 미학
‘Design your Dream House’DEQUARE Gallery

 

 
 
1FLOOR-2008년 인테리어 트렌드 제안

‘Hot Trendy & Welcome Space’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는 LG화학 디자인 연구소가 제안하는 2008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디스퀘어 디자이너들이 공간적 의미로 재해석한 ‘Well-Balance(삶의 균형)’과 ‘Contemporary Riviera(지중해의 풍요)’, ‘Hyper-Gaia(초자연적 지구)’를 다양한 오브제를 이용해 구현하고 있다. 대형 멀티큐브와 곳곳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트렌드 관련 영상을 볼 수도 있다. ‘명품 컬렉션 공간’에서는 밀라노, 독일 가구 쇼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르네 아콥슨(Arne Jacobsen)의 ‘에그체어’,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크로스 체크 체어’ 등 현대 가구 디자인의 역사를 쓴 유명작가의 작품을 통해 문화적 가치로 인테리어를 조명한다. 이외에도 ‘오픈 상담 공간’, ‘패브릭 & 러그 상담 공간’, ‘고객 라운지 공간’으로 고객의 남다른 안목과 감각을 충족시키고 인테리어에 대한 큰 방향을 제시한다.


 
 
 
 
 
2FLOOR-특별한 고객을 위한 고객 라운지

인테리어 시공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전담 디자이너의 상담부터 프리젠테이션, 계약, 시공, A/S까지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되는 공간이다. ‘고객라운지’, 3개의 상담공간과 ‘P/T룸’, ‘VVIP상담룸(레드큐브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예작가의 작품 전시와 야외 테라스 운영으로 품위 있고 편안한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VVIP상담룸(레드큐브룸)’은 통유리로 들어오는 쾌적한 조망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조화가 특징이다. 집중도 높은 단독 공간 확보로 고객에게 프라이빗한 느낌을 부여한다. VVIP상담룸을 둘러싼 레드큐브는 디스퀘어 갤러리 외부의 포인트 역할을 한다.

 

 

 
 
3FLOOR - 주방관련 라이프 씬과 ‘차별화 시공 노하우’

4층과 더불어 주방관련 라이크 씬과 ‘차별화 시공 노하우’ 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주방은 편리한 생활 중심 형 실용공간과 공간별 기능이 극대화 된 주방을 지향한다. 아일랜드스타일이 강화된 Conceptual한 수입 주방가구(놀테, 유로모빌 등)로 빌트인 개념의 깨끗하고 럭셔리한 고급 주방을 구현했다. ‘차별화 시공 영상 Zone’은 디스퀘어만의 차별화된 시공사례를 LCD모니터에 터치스크린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4FLOOR-거실, 침실, 주방 등 주제가 있는 라이프 씬

엘레강스 노블(Elegance Noble), 내추럴 오리엔탈(Natural Oriental) 등 2가지 스타일의 라이프 씬을 전시해 스타일별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직접 공간연출이 가능한 ‘공간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표현할 수 있고 디자이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준다. 인테리어의 가장 기초적 자재인 바닥재, 벽지, 창호, 도어, 타일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부스 형태로 구성된 욕실패키지는 유아용 ‘Multi Function Bath’, 노약자용 ‘Safety Bath’와 심미성을 강조한 ‘Beauty Bath’ 3가지 스타일을 선보인다. 습기가 많고 어두운 욕실이 아닌 가족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한 밝고 쾌적한 기능적 욕실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