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스마트 기능 갖춘 임팩트 드라이버 ‘주목’
보쉬, 스마트 기능 갖춘 임팩트 드라이버 ‘주목’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6.11.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스마트 기능 갖춘 임팩트 드라이버 ‘주목’
전자식 3단계 속도조절 등 첨단 기술 눈길

 

 

보쉬가 선보이고 있는 임팩트 드라이버가 기존의 하드웨어 혁신을 넘어 스마트 기능 장착을 통한 소프트웨어의 혁신까지 진행되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 임팩트 드라이버는 ‘전자식 3단계 속도조절’과 ‘LED 온 오프 기능’, ‘모터 과부하 방지 기능’ 등의 스마트 기능을 적용시켰다. ‘전자식 3단계 속도조절’은 작업에 앞서 상황에 알맞은 토르크 파워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 3단계로 나눠진 임팩트 드라이버의 회전 속도를 조정해 작업 중 나사 또는 볼트의 손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LED 온 오프 기능’은 임팩트 드라이버에 장착된 3개의 LED를 원터치로 온 오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LED등을 작업 상황에 맞춰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과부하 방지 기능’은 임팩트 드라이버의 모터가 과부하로 인해 온도가 상승할 시 자동으로 작업을 멈추는 기능이며, 유사시 임팩트 드라이버의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 혁신을 통해 진화해 온 보쉬 임팩트 드라이버 중에서도 18V 라인업은 최고의 작업 효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아온 보쉬의 주력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드라이버와 렌치를 하나로 결합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인 충전 임팩 드라이버 겸 렌치 2종 GDX 18V-EC/ GDX 18V-LI와 충전 임팩 드라이버 2종 GDR 18V-EC/ GDR 18V-LI로 구성되어 있다.
보쉬 관계자는 “임팩트 드라이버는 강력한 작업 성능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일반인 사용자 모두에게 사랑 받는 대표 전동공구 제품이다”며 “보쉬 전동공구는 리튬 이온 배터리, EC 모터 등 혁신적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전동공구에 적용하며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스마트 기능을 통해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