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지수건설산업, 코르크 소재 바닥재, 벽재 등 건자재 선보여 눈길
[preview] 지수건설산업, 코르크 소재 바닥재, 벽재 등 건자재 선보여 눈길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06.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수건설산업
코르크 소재 바닥재, 벽재 등 건자재 선보여 눈길
100% 천연소재, 흡음, 단열, 방음, 보습 등 기능성 뛰어나

 

지수건설산업이 선보이고 있는 코르크(cork) 바닥재, 벽재, 타일 등 코르크를 활용한 건자재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르크의 우수한 친환경성과 다양한 기능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 코르크는 굴참나무(오크나무)의 겉껍질의 안쪽에 있는 조직으로 1㎤당 약 4천만개의 벌집 모양의 모공으로 이루어져 있어 탄력이 우수하다. 이에 외부충격과 진동 흡수성이 우수하고, 낮은 열전도율로 흡음, 단열, 방진, 방음, 보습 효과 등 기능성이 뛰어나다. 또한 100% 천연소재여서 화재 시 유독가스 발생이 없고, 습기에 썩지 않아 결로 현상 등이 없다. 아울러 뛰어난 보습효과로 장마철에 습기를 흡수하고, 건조 시에 습기를 방출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정전기 발생을 억제하며, 코르크 특유의 향은 곰팡이균을 억제하는 항균효과가 있어 이미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코르크가 다양한 건축자재로써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코르크 소재를 활용해 지수건설산업이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건자재는 코르크 마루 ‘EZ-cork’다. 이 제품은 최상급 코르크를 선별해 생산된 제품으로, 습기에 강한 HDF로 구성되어 가공하기 쉽고, 절연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흡음성이 우수하며, 코르크의 감성(편안함, 따뜻함, 아늑함)과 무늬결(자연무늬결·패턴)이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울러 단열성, 방음성, 항균성, 내습성, 내수성 등이 우수하며, 냉난방 효과도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코르크로 생산한 벽재도 선보이고 있다. Decork Wall Tiles는 선명한 코르크 껍질과 천연코르크, 응집 코르크를 사용, 여러 가지의 형상과 기하학적, 임의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만들어 기존 벽재와는 다른 천연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 같은 천연 색상은 다른 장식품이나 가구들과 매우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으며, 자연의 따뜻함을 실내 공간에 연출할 수 있다는 특징도 지녔다.
욕실용 코르크 타일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수건설산업의 Bathroom Tiles는 코르크를 고온에서 탄화시켜 만든 코르크 알갱이를 고압으로 압축해 만든 욕실용 타일이다. 이 제품은 수분 함유량이 매우 낮을뿐더러, 코르크 특유의 신축성이 있어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우며, 보온력이 뛰어나 별도의 난방이 없는 욕실 등에 매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나무보다도 쿠션이 좋아 안전성이 뛰어나며, 코르크의 구수한 향이 악취 제거에도 탁월하다. 또한 고압에서 고밀도로 압축되어 만들어져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난연성도 갖추고 있고 원적외선 방출, 전자파 흡수 등 기능성도 갖추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수건설산업에서는 천연코르크껍질재, 참숯코르크벽재, 천연코르크바닥재, 스킨코르크 등 다양한 코르크 건자재를 선보이고 있고, 모든 코르크 건자재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www.jisu.co.kr / 031-986-66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