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주)가조띠코리아 박정호 대표
[Interview] (주)가조띠코리아 박정호 대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04.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조띠코리아 박정호 대표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 선도해 나갈 것

 

 

원목마루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계속해서 호텔, 비지니스 건물, 사옥 등 건축물에서 원목마루 적용 비율이 올라가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과 차별화를 지향하는 고급 주택에서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그 중에서도 고급 마루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원목마루에 대한 가치가 조명되고 있다.
고급 원목마루 수입·유통 전문기업 (주)가조띠코리아(이하 가조띠코리아)는 ITALY 명품 원목 마루 가조띠(GAZZOTTI)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기업이다. 세계 최고 품질의 원목마루를 유통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국내 목질계 바닥재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고 있는 가조띠코리아의 박정호 대표를 만나 가조띠와 원목마루 시장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세계적인 브랜드 가조띠, 기린건축백화점 최대 규모 매장서 유통
1910년 ITALY에서 설립된 가조띠(GAZZOTTI)는 전 세계 천연 원목 원산지에서 최고 등급의 목재만을 선별해 고급스러운 나무의 질감과 섬세한 세공, 그리고 완벽한 마감 공정 기술로 마루를 생산,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원목마루 브랜드다. 1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ITALY 왕실의 마루로 채택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세계적인 랜드마크, 명품숍 등 수많은 최고급 공간에 적용되어 그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도 1990년대부터 일부 수입상을 통해 가조띠 제품이 소개되었지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었다. 국내시장에 가조띠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건 박정호 대표가 2002년 원목마루 수입·유통 전문기업을 설립한 이후다.
“1990년대 초 국내 유명 PVC바닥재 브랜드 대리점을 운영했고, 이후 목재 바닥재 대리점을 거쳐, 2002년 고급 원목마루 수입·유통 전문 기업 플로라코리아를 설립했습니다. 고부가가치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점친 까닭이지요. 시작부터 강남에서 가구, 건축자재 등으로 유명한 논현동 가구거리에 176평짜리 대규모 전시장을 오픈, 대만 원목마루 브랜드 플로라, 미아, 이태리 명품 원목마루 브랜드 가조띠 등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목마루의 인기 상승세와 함께 국내 입지가 탄탄해지면서 2010년에는 프리미엄 유럽 건자재 백화점으로 유명한 논현동 기린건축백화점내 최대 규모로 이전·입점했다. 고급 원목마루 판매처답게,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도가 높은 곳으로 매장을 이전했다는 것이 박 대표의 설명이다. 이후 국내 시장에서 가조띠의 인지도와 매출비중이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2015년에는 가조띠코리아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가치를 아는 고객들이 선택하는 명품 마루, 트렌드를 선도하다
가조띠코리아는 제품부터, 유통경로, 마케팅까지 모든 면에서 타 마루업체들과 차별성을 갖는다. 먼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남다르다. 최근 일반 마루뿐만 아니라 원목마루까지도 가격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 가조띠코리아는 고급 원목마루를 내세워 높은 매출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가조띠 브랜드는 VINTAGE, LIFE, SMILE 등 일반 라인의 제품과 함께 프리미엄 라인인 Idee&Parquet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20여개 제품군 총 300개가 넘는 패턴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가격은 평당 30만원 중후반대부터 200만원 후반대에 이르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평당 80~120만원대 모델이라는 것이 박정호 대표의 설명이다.
“가조띠코리아의 상시 판매처는 기린건축백화점 매장과 부산 대리점 1곳이 전부입니다. 수많은 대리점을 통해 유통하고 있는 타 마루 기업들과 다르죠. 하지만 이는 중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가조띠 원목마루를 선택하는 고객들은 제품의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먼 곳에서도 모델을 실제로 보기위해 방문합니다. 이런 고객들에게는 얼마나 가까운 곳에서 제품을 살 수 있느냐보다는 얼마나 제대로 된 제품을 살 수 있느냐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고가 제품의 수요가 높습니다.”
이렇게 판매된 가조띠 프리미엄 원목마루는 유명인사 자택, 소위 부촌이라 불리는 지역의 고급주택 등 단독주택뿐만 아니라, SK아펠바움, 타워팰리스,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LG트윈타워 등 국내 프리미엄 건축물에도 다수 적용되었다.
제품의 가치뿐만 아니라 트렌드적인 면에서도 가조띠는 항상 한발 앞서간다고 그는 말한다. 2000년대 초 쪽마루 스타일의 일반 마루가 유행하던 시절 소폭 원목마루를 중점적으로 유통해 원목마루를 대중화시키는데 일조했고, 최근 인기가 높은 빈티지 스타일 등 제품 역시 이미 수년전 국내에 선보였다. 여기에 최근에는 깔끔하고 세련된 마감처리, 트렌디한 색상, 다양한 크기, 강화된 내구성이 장점인 ‘SMILE’ 라인, 크고 작은 옹이와 크랙을 포함해 나무가 보여 줄 수 있는 모든 특성을 원하는 공간에서 그대로 느끼게 해 주는 ‘LIFE’ 라인을 출시하며 마루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현재 마루 트렌드는 표면 브러쉬, 빈티지, 광폭사이즈 등 제품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조띠는 기존 제품에 더해 최근 SMILE, LIFE 등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되면서도 창조적인 원목마루를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가조띠에서는 향후 프리미엄 원목마루 시장을 대비해 ITALY 본토 장인이 오더메이드로만 만드는 가조띠 프리미엄 라인 Idee&Parquet의 신제품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가 말하는 사업가의 덕목… 신용, 신뢰, 정직, 성실 그리고 선견지명
현재 가조띠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원목마루 브랜드다. 사실 가조띠가 이정도의 인지도를 갖기까지 짧지 않은 시간이 걸렸고, 가조띠코리아가 현재의 위치에 있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박정호 대표는 자신이 중요시하는 사업가의 덕목을 말했다.
“사업을 시작한 이래 신용, 신뢰, 정직, 성실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여겨왔습니다. 모든 제품이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고가의 제품을 판매함에 있어서 고객에게 정직하지 못하고 신뢰를 주지 못한다면 결코 기업은 성장하지 못합니다. 이에 더해 선견지명 또한 사업가의 중요한 덕목이라 생각합니다. 고급 원목마루 시장의 성장을 예견하고, 오랜 시간 자신을 믿고 투자를 이어오지 않았다면 지금의 가조띠코리아는 없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 완벽한 시공, 철저한 A/S를 경영방침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향후 우수한 품질, 차별화된 디자인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다양한 마루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는 바닥재 아울렛 백화점 설립이 목표라는 박정호 대표, 그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