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now] (주)케이디우드테크, 36층 펜트하우스에 올라간 ‘KD리브’ 디자인 탄화목
[market now] (주)케이디우드테크, 36층 펜트하우스에 올라간 ‘KD리브’ 디자인 탄화목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5.09.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케이디우드테크
36층 펜트하우스에 올라간 ‘KD리브’ 디자인 탄화목
높은 치수 안정성, 긴 내구성, 수려한 디자인 ‘호평’

 

 

디자인 탄화목 루버 사이딩의 새로운 강자 ‘KD리브’가 초고층 아파트의 맨 꼭대기 36층 펜트하우스에 시공되어 주목받고 있다.
‘KD리브’를 제조하고 이를 설치한 (주)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활)에 따르면, 목재 루버가 이처럼 강풍과 열악한 기후 조건에 대응해 초고층 건물의 외벽을 장식한 예는 처음이다.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펜트하우스의 외벽은 지금까지 금속이나 석재, 혹은 최고급 수입 타일 등으로 치장 되었다. 하지만 탄화목의 높은 치수 안정성과 긴 내구성을 고려한 펜트하우스 전문 디자인 업체(위그디자인 대표 이은해)의 추천에 의해 클라이어언트가 이에 공감하면서 전격적으로 시공되었고, 시공 후 클라이언트의 높은 만족도는 앞으로 탄화목으로 만든 외부 사이딩의 앞날을 밝혀주는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의 사이딩과 루버를 계속 출시하는 KD리브의 제품들은 디자인 완성도가 높고, 간편한 시공성과 설치 하자를 줄여주는 특별한 설계로 제작되어 앞으로 많은 건축물의 외관을 아름답게 장식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주)케이디우드테크는 생산 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대량 생산에 따른 가격 인하를 단행해 수요에 대처하고 있다. 이번에 시공한 탄화목 사이딩은 강도가 아주 뛰어난 SYP(미국남방소나무) 수종으로 KD리브가 자랑하는 최고의 특징인 옹이가 하나도 없는 특 1등급의 목재만을 엄선해 제작했다.
펜트하우스의 테라스 바닥 역시 (주)케이디우드테크에서 제조한 물푸레나무 탄화목 데크를 적용해 스크류가 외부로 돌출하지 않는 (주)케이디우드테크만의 히든클립 공법으로 시공했다. 물푸레나무는 질기며 나뭇결이 미려해 예전부터 최고급 가구의 소재로 사용되었다. 이를 탄화할 경우 아름다운 초콜릿 컬러로 변화되어 오염을 방지하고, 일반 목재 데크의 단점인 가시가 발생하지 않아서 특히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의 데크로는 최고의 선택으로 알려져 있다.

 

KD탄화목의 제품특징
1. 목재의 수분 흡수 성질을 감소시켜 치수 안정성이 높다.
2. 부후의 원인을 제거해 수명이 길다.
3. 회변을 지연시켜 목재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4. 디자인 사이딩 ‘KD리브’는 시공이 간편하고 시공비가 절약되며, 외관이 수려하다. 

(주)케이디우드테크 02-3401-5525 / www.kdwoodtec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