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
[focus]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3.08.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전기, 오스람, 일진LED, 필룩스 등 선두기업 대거 참가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이 산업통상자원부 김재홍 차관, 금호전기 박명구 부회장, 필룩스 노시청 회장, 국제조명협회 Wolfgang Andorfer 의장, 등 국내외 관계자 70여분이 참석한 가운데 6월 25일(화)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김재홍 차관은 축사를 통해, LED와OLED산업은 에너지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녹색산업이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신성장 유망산업으로 이를 위해서는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의 시장창출에 모두의 합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정부도 국내LED조명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산업간 융합확산을 통해 미래 선도형 신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예정이며, LED엑스포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세계적인 전시회로 거듭나 국내 LED와 OLED산업이 세계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되길 당부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본 전시회는 LED/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및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총 13개국 250개 업체가 6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해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금호전기, 필룩스, 오스람, 일진엘이디, 루멘스, 엘이디라이텍, 테크룩스, 테크자인라이트패널, 아모럭스, 동광라이팅, 지오큐엘이디, 드림네트워크, 기가레인, 한국안테나, 오리엔트전자, 이츠웰, 한양반도체, 아이스파이프, 썬엘이디, 우림켐텍, 에버넷전자,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등의 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업체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해외업체로는 대만의 Everlight, 미국의 Rubicon Technology, Lam Research, 폴란드의 JUROPOL Sp.Zo.o., 일본의 말콤, 러시아의 APEKS, 핀란드의 LEDIL 등의 LED선두 기업들이 참가했고 올해에는 특히 EVERFINE, GEM CHEMICALS, INVENTRONICS 등 기술 경쟁력을 갖춘  중국업체의 참가가 예년에 비해 많이 늘었다.


더불어 광통신, LED, FPD, 광학필름, 레이저, SOLAR, 생산/제조장비, 테스트 및 검사 장비, 부품 및 소재, 응용제품 등을 선보이는 ‘광전자엑스포(Optronics Expo 2013)’도 동시에 개최되어 더 풍성한 전시회를 이루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