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화학, 친환경 건축자재 환경마크 인증 획득
진양화학, 친환경 건축자재 환경마크 인증 획득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5.08.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양화학, 친환경 건축자재 환경마크 인증 획득
실내 공기오염•유해물질 저감, 유효자원 재활용 효과 인정

 

진양화학이 지난 6월 30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으로부터 자사 제품의 실내 공기오염 저감, 유해물질 저감, 유효자원 재활용의 효과를 인정받고 환경표지인증서를 획득함에 따라 친환경 건축자재기업임을 재차 입증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품목은 실내용 바닥 장식재이며, 세부사항으로는 진양화학의 주력 제품인 에코그린, 에코마임, 에코드림, 에코마스터스페셜 등이다.
진양화학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공통 기준과 환경관련 기준, 품질관련 기준, 소비자 정보 관련 기준적합성을 면밀히 평가 받아 최종적으로 환경표지 인증에 대한 규정에 의거 ‘환경마크’를 부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환경마크제품 선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환경마크를 획득하면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녹색제품으로 분류되어, 녹색제품 정보시스템 및 녹색장터(친환경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에 등록된다.
이로써 진양화학은 지난 2013년 7월에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 적합한 KC인증을 취득한 이후, 친환경 기준에 더욱 엄격하고 국내에서도 최고로 인정하는 환경표지 인증서까지 받게 되었다.
진양화학 관계자는 “앞으로 진양화학은 환경마크 인증을 통해 향후 국내 공공 분야 조달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친환경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관공서나 건설현장 그리고 어린이 교육시설 등 환경표지인증서가 필수 요구되는 시장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확대할 계획 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