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QUARTZ ROCK SYSTEM '스칼라'
[product]QUARTZ ROCK SYSTEM '스칼라'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7.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UARTZ ROCK SYSTEM ‘스칼라’
대리석의 고급스러움과 알루미늄의 정교한 시공

 

 

 

천연대리석을 온돌마루처럼 ROCK SYSTEM으로 시공할 수 있게 개발해 화제다. 주인공은 QRS(QUARTZ ROCK SYSTEM)의 ‘SKALA(스칼라)’. 지난 10월 ‘2007 부산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건설사는 물론 인테리어 전문 업체로부터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SKALA’를 간단히 설명하면, 천연대리석을 얇게 켠 단판에 알루미늄 복합재를 대판으로 대어 조립식으로 시공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SKALA’는 대리석판재에서부터 문선, 코너비트 등이 규격화 되어 완제품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별도로 가공할 필요가 없다. 또한 대판인 알루미늄에 의해 기존 대리석 시공 시 가장 큰 단점이었던 뒤틀림 현상과 틈 벌어짐, 단차 등이 없어 보다 정교한 시공이 가능하다.
또 전체 두께가 7㎜ 밖에 되지 않아 대리석 고유의 고급스러운 마감 효과를 누리면서도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얇고 가벼워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므로 시공이 편리하다. 완충제 시공 및 소량의 접착제로 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천연대리석과 알루미늄으로 가공된 제품으로 친환경적이다.


 

 

 

또 복합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열전도율이 높아 경제적이고, 완충제를 삽입하여 강한 충격과 중량에도 잘 견딘다. 기존 대리석 자재보다 얇고 가볍고 시공이 간편해 가공비, 운송비, 시공비 등 모든 제반 비용을 포함하면 한층 경제적이다. 현장에서 가공이 없기 때문에 깨끗하고, 별도의 기자재가 필요치 않아 간편하다. 줄눈이 없어 매지시공이 없으므로 부자재 비용이 없고, 건식공법으로 동절기에도 시공이 가능하므로 편리하다.
9년간 원석 수입, 가공, 시공에 대한 노하우를 살려 ‘SKALA’를 개발한 QRS는 경기도 광주에 공장을 두고 본격적인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ALA’는 벽재, 바닥재, 아트월, 기타 인테리어 판재용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 이태리, 인도, 스페인 등 다양한 원석을 대리석 판재는 1200×600×7㎜으로, 온돌용 바닥재는 100×900×7㎜, 100×600×7㎜, 100×300×7㎜ 규격으로 공급한다.
QRS 손유성 전무는 ‘SKALA’는 규격화 되어 있고, 얇고 가벼워 가공비, 운송비, 시공비, 부자재, 공기 등 공사에 필요한 모든 제반 여건을 고려해 볼 때 기존 대리석 시공에 비해 약 30% 이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하고, 건설사는 물론 인테리어점, 천연석 및온돌마루 대리점 등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SKALA’는 전국적으로 대리점을 모집 중이고 대구, 광주지사에 이어 12월 중에는 두바이에도 지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02-6404-79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