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PVC바닥재 안전성, 품질력 입증
[focus] KCC, PVC바닥재 안전성, 품질력 입증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5.03.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PVC바닥재 안전성, 품질력 입증  
숲그린, 숲옥 등 2개 제품 KC 기준 시험 합격점

 

국내 최대 종합건축자재업체인 KCC의 PVC바닥재가 최근 발표된 조사결과, 품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녹색소비자연대와 변재일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지난해 10월 FITI시험연구원에 의뢰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6개 업체의 PVC바닥재 12개 제품에 대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와 표면코팅 두께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KCC의 PVC바닥재 2종 모두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 적합한 제품으로 확인됐다. 온돌용 바닥재에 대한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 안전기준은 비닐 바닥시트 바닥재보다 더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


이번 조사에 포함된 KCC 제품은 온돌용 PVC바닥재 2종으로, 1.8mm 숲그린과 2.2mm 숲옥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함량이 각각 상부층 0.235%, 0.395%로, 하부층 2.900%와 3.408%로 나타나 기준치인 상부층 1.5%와 하부층 5%를 만족시켰다.
또한 표면 코팅 두께도 숲그린이 최소 8um, 평균 15um, 숲옥이 최소 12um, 평균 22um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함량이 0.1% 이상일 경우 해당되는 표면코팅 기준치인 최소 8um와 평균 15um 이상에 부합한 안전성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KCC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KCC의 PVC바닥재에 대한 안전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며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연구개발과 품질관리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