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축용 도료의 대변신
KCC건축용 도료의 대변신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7.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건축용 도료의 대변신
제품명 및 캔 디자인 리뉴얼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주의가 부각되고 있다. 이는 비단 서비스 업종에만 국한되지 않는 비즈니스 트렌드가 되었다. 제조업체가 많아 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품질, 소비자 인지도 등이 매우 중요한 건축용 도료 시장에서도 변화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초정밀화학기업 KCC가 최근 건축용 도료 제품명 및 캔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KCC는 생산자나 전문가가 아니면 이해하기 힘든 복잡한 숫자나 표기를 없애고 제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제품명을 한글로 변경함으로써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제품명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한 친환경페인트 숲으로 제품 및 인테리어 도료군별 분류에 따라 디자인을 차별화하기 위하여 세분화되어 있던 도료 캔 디자인의 통일성을 꾀함으로써 용도별 도료 구분을 용이하게 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업 및 제품 이미지를 제고했다. 제품 구분을 쉽고 명확히 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욱더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한 것이다.
KCC ‘숲으로’는 새집증후군, 새학교증후군, 빌딩증후군 등을 유발시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함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수성도료로서, ‘서울시 녹색 구매기준’과 환경협회의 ‘환경 MARK 인증기준’을 만족하는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했다. 또한, 친환경 상품진흥원으로부터 환경마크를 취득하였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이자 실용화가 필요하거나 경제적?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기술을 인증하는 NET 인증을 획득했다. KCC 건축용 도료는 ‘친환경성’을 기본으로 우수한 품질을 유지, 확보해나가며 고기능성 도료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KS규격도료에도 내크랙성, 방균 기능을 부여하여 곰팡이, 이끼 등의 미생물 서식을 방지하고, 내수성, 내산성, 내알카리성에 있어서도 뛰어난 숲으로 KS규격도료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내외 건축도료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신규 디자인으로 캔 리뉴얼을 진행한 제품은 숲으로 고급형과 숲으로 프리미엄급 도료이다. 기존 숲으로 고급형은 내외부 구분과 광택, 소재 등에 따라 총 12개의 디자인으로 운영되었으나,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내부, 외부의 총 2개 디자인으로 단순화하여 구분을 용이하게 했다. 또한 센스멜 제품과 모아코트 제품을 ‘인테리어’도료로 그룹화하여 제품군을 구분하고, 그래픽화한 꽃무늬 패턴을 적용하여 도료의 차별화를 꾀했다.
건축용 도료의 최고급 사양을 갖춘 ‘숲으로 웰빙’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테리어 도료시장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고기능성, 다기능성 도료이다. 최첨단 기술인 나노 입자를 이용하여 낙서가 쉽게 지워지는 Easy Cleaning기능이 탁월하며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는 항균기능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주고, 위생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준다. ‘숲으로 웰빙’은 콘크리트, 시멘트 등 건축물의 내벽(아파트세대 내부의 벽지, 오피스텔 등의 복도 및 비상계단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친환경 수성 페인트이다. 특히, 일반수성도료 대비 우수한 탄성으로 콘크리트 표면으로부터 발생하는 도막의 미세 균열을 방지할 수 있는 최고급 인테리어용 제품이다. 이번 신규 캔 디자인에는 숲과 자연 이미지를 콘셉트로 하고 밝고 화사한 패턴을 사용한 산뜻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숲으로’에 대한 친근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방수재와 바닥재 용도의 우레탄 제품도 ‘스포탄’이라는 브랜드로 통합해 소비자가 제품의 분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캔 디자인 또한 방수재 및 바닥재로 사용되는 제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으며, KS제품 여부, 노출 및 비노출 제품분류와 주제와 경화제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뚜렷한 색상으로 표시하고 포장 단위를 변경했다
02-3480-5000 / www.kccworl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