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프릿글라스 유리에 아름다움을 더하다
KCC 프릿글라스 유리에 아름다움을 더하다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5.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프릿글라스

유리에 아름다움을 더하다

 

KCC가 프릿(Frit)글라스를 소개했다. 프릿글라스는 건축용 커튼월의 외장 및 내부 인테리어 마감 유리로 표면에 액상화된 세라믹 도료를 실크 인쇄한 후 열처리하여 박리를 막고 강화시킨 인쇄 유리다. 일반유리보다 3배 이상의 강도를 가지는 인쇄 무늬유리 프릿글라스는 세라믹 도료를 유리 층과 결합하여 무늬를 연출하여, 평범한 유리를 세련되고 개성 있게 구성 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릿글라스는 무늬 색상이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며, 외부 시선을 차단함으로써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조도, 투과율 등을 조절하여 태양열을 차단해준다. 도트 무늬, 스트라이프 무늬, 격자 무늬 등 다양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는 프릿글라스는 단판인쇄, 복층유리, 접합유리, 곡가공 유리 등 다양한 형태의 유리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스크린 도어용(Platform Screen Door)용 유리로 사용되는 프릿글라스는 추락 사고를 방지하여 승객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소음을 방지하고 중금속 분진을 차단하여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성 환경유리다. 지하철 전 노선에 설치가 확정된 프릿글라스는 그린 색상을 가진 컬러 유리로 제작, 시공이 진행 중이다.

인테리어 마감재료용 프릿글라스와 가전제품용 프릿글라스는 건축용 유리와 달리 사용목적에 따라 2가지 이상의 컬러 적용이 가능하다. 독특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제품의 특성상 매우 다양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이 적용되고 경우에 따라 로고 등에 메탈도료를 사용하여 제품의 상품성 및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 강화유리 제품. 강화유리 소재로 강도를 높여주며 제품의 변형을 방지해주는 부가적 기능도 가진다.

KCC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아름다운 건축물을 위한 다양한 건축자재들이 각광받고 있다 평범한 건축자재였던 유리가 독특한 디자인과 만나 건축물에 미적 요소를 더하여 준다는 점에서 KCC 프릿 글라스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축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 프릿 글라스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02-3480-5000 / www.kccworl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