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고아루' KS 인증 및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획득
[product]'고아루' KS 인증 및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획득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7.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아루’  KS 인증 및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획득
프리미엄 마루로서 품질 인정, 브랜드 파워 기틀 마련

 

 

 

 

 

‘친환경 웰빙 공간의 창조’라는 새로운 트렌드의 선두주자를 자처하는 프리미엄 마루 ‘고아루’(신광산업(주) 대표이사 김정호)가 지난 11월 KS인증(KS F 3111-무늬목 치장 합판 플로링 보드)을 획득했다. 이는 6월 런칭과 더불어 준비해 오던 사업으로 ‘고아루’ 마루가 품질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신광산업은 그동안 온돌마루용 합판을 공급해 오면서 대판에 대한 KS 인증은 보유하고 있어, 이에 대한 품질은 국내 유수의 마루 제조업체에서 검증을 받아 왔다. 그렇지만 사실상 마루 완제품 제조는 2007년도가 원년이어서, 업계에서는 아직까지 ‘고아루’ 마루의 품질에 대해 반신반의 하는 경향이 없지 않았다. 그런데 금번 KS인증 획득으로 ‘고아루’ 마루는 업계나 소비자에게 확실한 믿음을 주게 되어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아루’ 마루는 ‘친환경 웰빙 공간 창조’라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지난 9월에는 ‘고아루 천연마루’가, 11월에는 ‘고아루 필마루’가 각각 친환경 건축자재(HB, 최우수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환경 친화적인 측면에서도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이로서 ‘고아루’ 마루는 Well being-Home을 꿈꾸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고, 친환경 합판만을 사용하여 감각적인 디자인과 은은한 촉감을 오래도록 유지하여 공간의 품격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을 직접 챙겨나가는 마루로 거듭나게 되었다.
신광산업(주) 관계자는 ‘고아루’ 마루는 품질과 성능의 우수함만을 생각하는 마루가 아니라, 밀폐된 건물 내에서 두통, 현기증, 메스꺼움, 졸음, 눈의 자극, 집중력 감소 등을 호소하는 빌딩증후군현상(Sick Building Syndrome)에서 고객을 보호하고, 다변화, 다양화 되어 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마루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창립 17주년을 맞는 신광산업(주)은 테고합판, 맥스합판, 온돌용 합판 등 2차 가공 합판과 마루 합판용 원자재 등 중간재를 생산해오던 기업이다.
관계사로 (주)신광보드텍이 있으며, 가구 및 인테리어 내장재를 공급하고 있다. (주)신광보드텍은 새로운 개념의 가구 표면재인 친환경 NEO LPM과 UV도장용 LPM(하이그로시)을 최초로 탄생시켜 다양한 기능성과 고품질을 토대로 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이와 같이 목재 산업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는 신광산업은 작년 7월 프리미엄 마루 브랜드 ‘고아루(GOAROO)’를 런칭하고, 소비재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현재 ‘고아루’는 ‘고아루 원목마루’, ‘고아루 천연마루’, ‘고아루 필마루’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보다 친환경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31-508-1451/www.sg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