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산업, 산림경영인증 획득
이건산업, 산림경영인증 획득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1.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산업, 산림경영인증 획득

목재당 15% 이상 가격 프리미엄 확보

 

이건산업의 자회사인 이건태평양조림주식회사(EPL)가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로부터 산림경영인증(FSC FM)을 획득했다.

산림경영인증(FSC FM)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산림인증기관인 FSC가 산림자원을 환경적, 경제적으로 우수하게 경영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하는 인증으로 현재 81개국 1,018개 기관에서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이건산업은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산림경영인증을 보유한 기업이 됐다.

이건산업 해외조림팀 강양술 팀장은 “이건산업의 현지법인이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산림경영인증(FSC FM)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목재당 15% 이상의 가격 프리미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자사의 솔로몬 군도 조림지의 경제적 자산가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건산업은 고부가가치 수종 개발과 목재가공 및 산림 바이오매스 자원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보속 생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건산업은 지난 1995년 솔로몬 군도에 진출해 대규모 조림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남태평양 솔로몬 군도 뉴조지아섬에 여의도 90배의 면적(약8,000만평)의 조림지와 제주도 크기의 2배(11억 평)인 초이셀 섬의 원목 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