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자연을 닮은 기업 KD우드테크
[preview] 자연을 닮은 기업 KD우드테크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4.03.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닮은 기업 KD우드테크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자연을 담은 바닥재,

아트월 등 인기

 

KD우드테크가 선보이고 있는 바닥재, 목재, 아트월 등 제품 컬렉션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친환경성이 부각되며 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나 바닥재 컬렉션은 디자인·친환경성뿐만 아니라 기술력까지 돋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D우드테크의 바닥재 컬렉션은 아름다운 색상과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티이크 나무로 제조된 고품격 아메리칸 감성마루 ‘아만티’, 오리지널 홍송을 채용한 대충마루 ‘아라리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KD방습마루는 강마루의 내구성에 방습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접착제가 필요 없는 클릭시스템에 슈퍼 E0을 받을 정도로 친환경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KD우드테크 아트월 컬렉션은 모자이크 타일, Roll Matt, 판넬보드, Art 액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버려지는 목재의 파편이나 코코넛 열매의 껍질, 강가의 수초 등 천연 소재를 주원료로 해 생산된 이 제품들은 자연의 따뜻한 감성과 우아함, 세련된 녹색 환경을 제공하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코코넛 모자이크 타일’, ‘자개 모자이크 타일’ 등이 있다.


참나무의 아름다운 무늬결을 재현한 천연미네랄 합성보드 밀보드(KD millboard)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밀보드의 표면은 연질의 폴리머 레진과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합성되어 만들어진 특허 물질 LastaneⓇ로 제조되었다. 고무처럼 탄성을 가져 영국표준 BS79.76에 의한 미끄럼 방지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의 성능을 인정받았고, 유기물질을 전혀 내재하지 않아 부패균류가 성장할 수 없으므로 부패하지도 않는 등 내구성·안전성·디자인 모든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소구경의 목재나 대나무 등을 압축해 제조한 고 기능성 목재 KD 압축목재 ‘카본우드’, 고열의 의한 탄화처리 등 특수 케미컬·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통해 생산된 KD 압축탄화목재 ‘골드우드’ 등 KD우드테크의 차세대 목재들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