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새 단장 ‘2014년형 명가,황실 PVC바닥재 시장을 선도한다
한화L&C새 단장 ‘2014년형 명가,황실 PVC바닥재 시장을 선도한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4.03.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L&C새 단장 ‘2014년형 명가,황실
PVC바닥재 시장을 선도한다
트렌디하며 실용성이 반영된 컨셉 ‘눈에 띄네’

 

한화L&C는 2012년, 주택용 PVC바닥재의 제품 라인업을 기존 6개에서 참숯-명가-황실-소리지움 순으로 고급감 및 기능성을 보완한 4개로 재 정비하여 각 제품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였다. 제품 라인업 재정비와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자사는 각 제품별 유효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함으로써 2013년 PVC바닥재 시장에서 선전을 거두었다.


명가 9종, 황실 4종 총 13종의 2014년형 신패턴 디자인 선보여…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화L&C(대표이사 김창범)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2014년형 명가, 황실 제품으로 중고가 PVC 바닥재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L&C는 2012년, 주택용 PVC바닥재의 제품 라인업을 기존 6개에서 참숯-명가-황실-소리지움 순으로 고급감 및 기능성을 보완한 4개로 재정비하여 각 제품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였다. 제품 라인업 재정비와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자사는 각 제품별 유효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함으로써 2013년 PVC바닥재 시장에서 선전을 거두었다.


층간소음의 이슈로 주목 받은 PVC바닥재의 기능성을 소리지움의 제품력으로 소구하는 한편, 불황 속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도 Value for money의 참숯 제품으로 효과적으로 대처하였다.
이 여세를 몰아 중고가 PVC바닥재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황실’, ‘명가’ 제품의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2014년형 신제품과 샘플북을 출시하였다. 특히 새로운 디자인 개발을 위해 한화L&C의 디자이너들은 국내외 시장조사는 물론 해외 전시회(독일/퀠른/가구 박람회, 프랑스/파리/메종오브제 등)에 정기적으로 참관하여 주거공간과 소비자의 트렌드 및 Insight를 연구한 결과물이 ‘14년 명가, 황실에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새로 개발한 디자인은 인테리어점과 한화L&C가 운영중인 소비자패널 eLen 등 대상의 디자인 품평을 거쳐 최적의 디자인을 선정하였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 하겠다.
올해 운영 할 명가, 황실은 총 30패턴으로 그 중 40% 이상(황실 4종, 명가 9종)이 신규 패턴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는 기존 제품과의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 대부분이 최신 유럽스타일의 트렌디하며 실용성이 반영된 컨셉으로 개발되었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우드와 실제 우드 제품처럼 디테일이 살아있는 패턴을 추가하였다. 또한 기존의 안정적 느낌의 오크 위주에서 유럽산오크, 월넛, 티크 등 다양한 수종으로 확대했다. 제품 디자인에 부합하는 샘플북도 눈여겨볼 만하다. 소비자가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패턴과 시공 이미지를 결합하여 제품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연출컷을 삽입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였다.


더불어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의 관심도 적극 반영하였다. 국내 최초 식물성 가소제를 사용하여 작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탈레이트 가소제 규제 기준(가소제 함유량 기준: 상부층 1.5%이하, 하부층 5.0%이하)을 만족 시키고 있으며, 특수 은나노 UV코팅 처리를 하여 향균 위생성을 강화하였다. 이처럼 명가, 황실 제품은 환경에 대한 근심 걱정 없이 건강한 주거생활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담은 친환경 바닥재로 한국산업환경기술원(환경부 산하기관)주관하고 있는 ‘환경표지  및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기술표준원(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입한 KC마크(국제 표준화기준)인증도 받아 건강과 친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평가의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L&C 관계자는 “2014년형 명가,황실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Needs와 Insight를적극 반영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화L&C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마음으로 한 발 다가가 시장의 표준을 넘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적기에 출시, 고객 중심의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장으로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L&C 2014년형 명가/황실 제품은 KBS-2TV 새 주말드라마 김희선, 이서진 주연의 ‘참 좋은 시절’에 제품협찬을 하여 매주 주말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