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스, 하이브리드 마루 스피릿 소개
케어스, 하이브리드 마루 스피릿 소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4.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스, 하이브리드 마루 스피릿 소개

접착제 없이 시공 가능

 

스웨덴 케어스社가 접착제가 필요없는 원목마루 ‘스피릿’을 발명, 세계 시장에 소개했다.

‘스피릿’컬렉션은 원목단판과 정밀하게 잠금 장치를 조각할 수 있는 HDF를 결합시켜 원목마루와 강화마루의 가장 큰 장점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마루다. 원목의 내추럴 질감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표면과 특허 받은 우드락® 클릭시스템을 적용,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시공할 수 있어 마루가 온·습도 변화에 따라 알맞게 숨을 쉴 수 있다.

스피릿은 섬세하게 재단한 마루를 조립하는 것만으로 시공이 가능해 접착제 독성 방출이 없고 안락한 보행감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환경과 공존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면으로 노력하는 케어스社는 친환경 ECO core HDF을 이용해 스피릿을 생산하고 있다. 에코 코어를 사용한 마루는 습도변화에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 4계절이 뚜렷한 한국 기후에 적합한 재료다.

에코 코어를 이용한 현가식 원목마루의 또 다른 장점은 재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합판마루와 달리 원목마루는 2mm이상의 단판으로 구성되어 미세한 찍힘이나 스크래치를 샌딩을 통해 새 것처럼 보수할 수 있다.

또, 새 집으로 이사를 간다면 전문 시공자에게 의뢰하여 시공된 마루를 해체, 포장, 운반하여 새로운 집에 다시 시공 할 수 있다. 케어스社는 스피릿의 출시를 통해 마루의 재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경과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마루를 발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페르고코리아(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02-3018-7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