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경협, 제5회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 실시
인경협, 제5회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 실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4.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경협, 제5회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 실시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 국무총리실 인가 취득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이하 인경협)가 실시하는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이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민간자격 등록인가를 받았다. 인경협은 이에 따라 오는 4월 23일(금) 오후 2시 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인테리어 경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제 5회 인테리어공사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자격시험 응시 대상자는 인경협 회원 및 인테리어업체 경영자, 인테리어 관련학과 졸업자, 인테리어업체 2년 이상 종사자 등이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50문제가 출제되며, 60점 이상 득점자에게 2차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2차 시험은 특강 수강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하면 인테리어공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필기시험 문제는 건축구조,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재료, 인테리어 환경 및 인테리어 공사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대처요령 등에 관해 출제된다.

응시원서는 인경협 홈페이지(www.kima.or.kr)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4월 16일까지 우편 또는 인경협 사무국(서울 강남구 논현동 88-7 고려빌딩 405호)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경협 사무국(02-415-7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