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마루, 프라하(PRAHA)출시
구정마루, 프라하(PRAHA)출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4.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마루, 프라하(PRAHA)출시

일자 시공 이젠 NO!

 

구정마루가 일반적으로 시공되던 일자(一字) 시공을 탈피한 디자인마루 프라하(PRAHA)를 소개했다.

지그재그 모양의 헤링본 시공, 가로세로 연속무늬의 모던한 모자이크시공, 대청마루를 떠올리게 하는 H자시공, 엑센트 컬러가 믹스된 줄무늬 시공 등 프라하는 다양한 시공법을 구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 동안 국산 온돌마루는 원자재로 규격화된 합판을 사용해 다양한 시공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프라하는 문제시되던 생산기술, 원자재특성, 시공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마루의 옆선과 끝선이 정확하게 맞물려야하는 기술적인 측면과 일자시공보다는 일손이 많이 가는 시공방법을 극복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차츰 늘어가는 디자인패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킨 것이다. 구정마루는 “단순히 더 많이 팔기 위해서라면 시작하지 않았을 작업이다 디자인이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말처럼 더 아름다운 마루가 소비자를 행복하게 한다면 끊임없이 연구해 볼 일이었기에 시작되었고, 제품화되기까지의 어려움을 이겨냈기에 ‘디자인을 까는’ 마루로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획일화된 일자 마루시공법이 가장 대중적이지만 이미 디자인마루에 대한 요구는 시작되었고, 앞서가는 디자인이 소비자를 이끌것이다”며 포부를 전했다.

02-556-8685 / www.kujungmar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