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형 온열매트 ‘애드 매트리스’
침대형 온열매트 ‘애드 매트리스’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4.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대형 온열매트 ‘애드 매트리스’

메모리폼과 온돌의 만남

 

첨단메디컬 전문기업 ㈜솔고(대표 김서곤)의 소프트 온돌 사이언스(Soft Ondol Science) 브랜드 '솔고온'이 침대 위에 올리는 온열매트인 '애드 매트리스(Add Matress)'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솔고온 애드 매트리스'는 솔고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발열 시스템인 SR(Self Regulation) 시스템을 인체공학적 메모리폼 소재에 접목한 신개념 침대용 온열매트다.

흡수력과 밀착성,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메모리폼 내부에 스스로 온도 조절을 하는 탄소반도체 발열체가 내장되어 매트 전체에 열 방사량을 감지하고 인체에 최적의 온도인 36.7℃를 유지해 숙면과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온열 및 전위효과로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일정 온도 이상으로는 발열하지 않아 과열 및 화상, 화재 위험이 없고 기존 전기매트와 대비해 40% 이상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수맥파를 차단하는 특허기술도 적용됐다.

패브릭 전문가이자 25년 간 색동을 연구해온 동덕여대 김옥현 교수가 디자인한 이 제품은 전통 오방색을 사용해 가장 한국적이면서 세련된 색감과 패턴, 고급 소재를 구현했다.

솔고 김서곤 회장은 "우리나라 잠자리 문화가 온돌에서 침대문화로 바뀐 추세에 맞춰 침대뿐 아니라 어디서나 손쉽게 전통 온돌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며 “한국 전통 온돌을 획기적으로 실현한 제품으로 인정받아 한국의 온돌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