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알루미늄 창호 공장 건설키로
LG하우시스 알루미늄 창호 공장 건설키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2.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알루미늄 창호 공장 건설키로
충청북도와 MOU 체결

LG하우시스가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알루미늄 창호사업 강화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 7일 LG하우시스는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알루미늄 창호공장을 건설하기로 하고, 충청북도와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은 충청북도 도청에서 열렸으며, 정우택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LG하우시스 알루미늄사업담당 겸 LG-TOSTEM 대표이사인 박승배 상무, 일본 토스템(TOSTEM)사 오오타케 토시오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건설될 알루미늄 창호공장은 향후 LG하우시스의 알루미늄창호 및 커튼월 제품을 자체 공급하는 생산거점으로 활용되며, 올해 3월 착공하여 7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이번 공장 건설을 계기로 고기능성 완성창, 단열성 알루미늄 창호 등 차별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또, 제품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 알루미늄 창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알루미늄사업담당 박승배상무는 “LG하우시스는 국내 1위의 독보적인 창호경쟁력을 바탕으로 토스템사의 선진기술과 설계노하우를 접목시켜 알루미늄 창호 분야에서 2012년 2,000억 원의 매출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LG하우시스는 증가하는 알루미늄 창호 수요를 충족시키고,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작년 4월 일본 창호 1위 업체인 토스템사와 LG-TOSTEM이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강화에 힘써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알루미늄창호를 비롯해 고기능유리, 기능성 점착필름(PSAA), IT/가전용 표면소재(IMD), 고효율 진공단열재, 친환경 강화목재 등 6개의 신사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지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www.lghausy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