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카페트,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 도입
한일카페트,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 도입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12.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카페트,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 도입
폐기 비용 절감과 환경보존 효과

세계 최대 규모의 카펫 제조업체인 Shaw contract group의 대표적인 친환경 정책인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이 한국에서도 실행된다. SHAW사의 카펫 타일을 수입 유통하는 한일카페트가 이 카펫 타일 수거 시프템을 도입키로 했다.
SHAW의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은 친환경 소재의 카펫 타일을 사용하고 폐기시, 이를 무상으로 다시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이는 국내 카펫 타일 사용자에게는 카펫 타일 폐기 비용 절감과 환경 보존이라는 1석 2조의 효과를 준다.
또한 카펫 수거 시, 발생하는 운송비용 또한 SHAW 사에서 부담해 비용적인 측면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단, SHAW 사의 수거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펫 타일에 이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수거 시 5,000야드 이상의 수량이 되어야 한다.
이처럼 SHAW사의 카펫 타일을 수입 유통하는 한일카페트는 카펫 타일 수거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적극 알리고 동참을 유도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업의 환경 정책에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Shaw contract group
Shaw contract group은 세계 최대 규모의 카펫 제조 업체로 미국 전체 시장에서 38% 마켓을 점유하고 있다. SHAW 그룹의 높은 시장 점유율은 SHAW의 뛰어난 디자인과 친환경 정책 때문이다. 특히 SHAW 그룹은 ‘Neocon Gold Award for tile’ 부분에서 Best에 선정,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SHAW 그룹은 PVC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소재의 백킹 Eco Work(carpet tile backing system Eco work)시스템을 도입, 생산 사용된 제품은 무상으로 수거하여 다시 Eco Work로 재생산 하는 등 친환경 기업 정책을 펼치고 있다.
1566-5900 / www.hanilcarp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