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성황리 개최
[fair]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성황리 개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8.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성황리 개최
건축자재 전 품목 총망라, 마감재 업체 대거 참가

 

 

대한민국 최대 건축전시회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가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나흘 간 서울 강남 코엑스(CO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최초·최대의 건축, 건설, 인테리어 분야 전문 전시회로 본 행사에서는 IoT·홈시큐리티, 건축공구·관련기기, 급수·위생재, 내외장재·구조재·단열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시설재, 조명·전기설비재, 주택설계시공, 주택정보·소프트웨어, 창호·하드웨어, 홈인테리어 등 건축자재 전 품목을 만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건축마감재 업체들이 대거 참가했다. 먼저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PVC 바닥재 전문 기업 녹수는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신제품 순강마루 ‘솔리데(SOLIDE)’, 우븐 디자인 타일 ‘LOOM+’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으며, 마루시장에서 패턴 디자인을 리드하고 있는 구정마루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신제품 ‘레트로(RETRO)’, 칼라믹스가 가능한 ‘믹스매치(MixMatch)’ 등 다양한 패턴 마루를 내놓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스타코리아는 스타 빈티지, 스타 대리석 마루 등 차별화된 바닥재 제품과 함께 신제품 디디미S를 선보였으며, 성원은 내츄럴 힐링 원목마루 ‘Nass’ 브랜드를 소개해 호평을 자아냈다. 아울러 떼카코리아는 피어리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품격 원목마루를 출품했으며, 케이디우드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타지아나(TAJIANA) 원목방화 현관도어, KD우드케어 등 신제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차양 분야에서는 오즈텍이 프리미엄 썬루프 시스템을, 유니텍 엔지니어링이 전동 블라인드 시스템 이지롤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고, 루버셔터는 고품격 원목커튼을 출품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사)한국차양산업협회는 강남고속터미널쇼핑몰 ‘고터몰’ 브랜드의 다채로운 커튼·블라인드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동원산자는 품질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블라인드를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특별전, 세미나 등 부대행사 큰 호응
전시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먼저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이 함께 개최되었다. 이 특별전은 인테리어스타일, 키친&다이닝스타일, 컬처&라이프스타일 3개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홈스타일링과 집을 가꾸는 것에 필요한 제품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에서는 ‘까사미아 C_LAB’과 미국 인테리어 브랜드 ‘HABITAT By Lia Shin’이 홈 스타일링 트렌드를 제안하고 나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컨설팅 외에 ‘마음을 연구하는 까사미아 C_LAB의 인테리어’와 ‘디자인은 과학이다:분석을 통한 디자인 증명하기’란 주제로 특별 세미나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디자이너 특별관’에서는 조희선 디자이너와 성병권 디자이너가 ‘Beyond Imagination for Future’를 주제로 색, 재료, 빛, 스토리로 만드는 미래지향적 공간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전시장 내 특별부스에서 ‘대한민국 주택 건축 트렌드를 이끄는 6인의 건축가 특별전’이 열렸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가 진행되어 주목을 받았다.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세미나도 열렸다. 이 세미나는 리빙·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및 연사들이 트렌드를 소개하고 분석해 호평을 자아냈다.
경향하우징페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순히 건축 관련 제품의 소개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하고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병행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고 밝혔다.

 

녹수, 신제품 순강마루 ‘솔리데’ 등
혁신적인 바닥재 선보여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PVC 바닥재 기업 녹수는 신제품 순강마루 ‘솔리데(SOLIDE)’, ‘LOOM+’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특히 신제품 순강마루 솔리데는 순수하고 강한 친환경 유러피안 바닥재로 품질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 제품은 뛰어난 내마모성과 내구성, 탁월한 항균 기능, 원목 질감을 그대로 살린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국내 최고 SUPER E0 등급의 친환경 고기능성 Solid EMT™ 코어를 적용, 수분과 습기에 강해 치수 변화, 변석, 곰팡이 발생 및 뒤틀림이 없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또한 천연석과 고밀도 압축 다층 코어의 결합 구조에 항균코팅까지 특수 처리된 솔리데는 무거운 가구나 물건에 오래 눌려 있어도 손상이 없고, 긁힘, 찍힘, 마모, 오염에 강하다. 아울러 온도 변화에 따른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미국 Floorscore, 유럽 IAC Gold 인증 등 글로벌 친환경 인증을 받아 친환경성도 입증했다.
녹수는 솔리데 외에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제품 디자인 본상을 수상한 우븐 디자인 타일 ‘LOOM+’, 열에 의한 치수 안정성이 탁월하고, 내구성이 우수한 최고급 바닥재 ‘ECOHOME’, 탁월한 품질, 친환경성, 뛰어난 디자인에 소음까지 줄여주는 비접착식 친환경 고급 바닥재 ‘ECOLAY’ 등 다양하고 알찬 라인업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1994년 설립된 녹수는 글로벌 LVT 고객을 위한 바닥재의 혁신을 이끌어 온 전문 기업으로,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문가 그룹과 일반 소비자까지 모두가 인정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며, 세계적인 품질 안정성과 글로벌 디자인 선도력을 기반으로 해외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글로벌 바닥재 업계의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구정마루, 패턴마루 레트로 등
고품격 차별화 제품 출품 ‘호평’

 

그동안 마루시장에서 패턴 디자인을 리드했던 구정마루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패턴 마루를 내놓아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신제품 ‘레트로(RETRO)’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레트로는 가로세로의 격자무늬 패턴으로 일정한 규격의 마루재를 교차 시공해 만들어낸 안정감 있고 단정한 패턴마루이다. 레트로의 첫번째 패턴 ‘트레인’은 천연무늬목 마루와 강마루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리얼하고 디테일한 그레인의 강마루와 브러싱이 돋보이는 나뭇결, 풍부한 자연색감의 멀티 컬러코팅, 자연스러운 감촉 등이 특징인 브러쉬 제품으로 공급되며 이국적 분위기의 공간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신선하다는 평이다. 바닥시공 인테리어에서 고려해야 할 시공비 또한 일자시공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안되어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이다.
또한 유니크한 공간을 창조하자는 제안으로 개발된 칼라믹스가 가능한 ‘믹스매치(MixMatch)’ 역시 눈길을 끌었다. 재질, 컬러, 패턴 등 다양한 요소에 변화를 주고 개성 있는 컬러로 디자인을 불어넣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구정마루의 믹스매치는 공간에서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오크, 애쉬 같은 내추럴한 제품을 기본으로 하면서 고객이 선택한 컬러로 제작된 마루재를 믹스매치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 마루를 완성할 수 있다. 이렇게 컬러 마루로 완성된 구정마루 맥스매치는 경쾌하고 비비드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정마루는 이외에도 원목의 무늬결이 살아있는 ‘구정원목마루’, 입체 나뭇결과 풍부한 자연 색감의 멀티칼라 코팅이 특징인 ‘브러쉬 골드’, 프리미엄 천연 입체마루 ‘프라하 브러쉬’ 등 다양한 고품격 마루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한국차양산업협회, 고터몰 브랜드의 다채로운
커튼·블라인드 전시 ‘눈길’

 

(사)한국차양산업협회는 강남고속터미널쇼핑몰 ‘고터몰’ 브랜드의 다채로운 커튼·블라인드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고터몰 브랜드는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 2, 4층의 커튼·블라인드 집적지에서 유통되고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한국차양산업협회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단순한 빛차단 기능과 보온효과를 넘어 인테리어의 중심적 요소로서 공간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커튼과 블라인드를 다수 소개했다. 특히 제품의 탁월한 디자인, 패턴이 부각되었으며, 생산부터 제작 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어필되었다.
또한 친환경소재 원단을 사용하고, 100% 맞춤 제작이 가능한 침구류와 린네, 자카드, 순면 등 다양한 원단을 제작된 패브릭 제품도 다수 소개되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쿠션 등 패브릭 제품은 세련미와 기능성을 갖추고 있고, 인테리어 포인트로 큰 장점을 가져 관람객들의 문의가 잇따랐다.

 

스타코리아, 신제품 디디미S 등 바닥재 대거 출품

 

스타코리아는 스타 빈티지, 스타 대리석 마루 등 차별화된 바닥재 제품과 함께 신제품 디디미S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선보인 디디미S는 신소재 ABS 타일로 손상된 기존 온돌마루 위에 바로 덧방 시공이 가능한 제품이다. 셀프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았으며, 시멘트 바닥과 같이 면이 좋지 않은 바닥에도 어렵지 않게 시공이 가능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고급 동조엠보 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표면이 돋보이는 스타 빈티지,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두루 갖춘 유럽식 인테리어 제품인 스타 헤링본 등 제품에 대한 문의도 잇따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와 독특한 질감의 디자인으로 판넬의 다양한 배치와 조합에 따라 공간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품격을 연출할 수 있는 벽마감재 스타 월판넬도 호응을 얻었다.

 

케이디우드테크, 원목 방화도어, KD우드케어 등
신제품 선보여 주목

 

케이디우드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타지아나(TAJIANA) 원목방화 현관도어, KD우드케어 등 신제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타지아나 원목방화 현관도어는 Baroque풍의 아름다운 Molding이 덧붙여진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섭씨 920도 온도에서 1시간을 충분히 버틸 뿐만 아니라 열전도가 거의 없어 철제 방화도어가 갖는 높은 열전도로 인한 내부 자연 발화를 방지하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더군다나 100% 시베리아산 자작나무로 만든 문틀과 도어는 VOC 검출량 제로로 친환경성까지 갖추었다. 또한 목재도어가 갖는 대기 습도변화에 의한 수축팽창을 99.99% 잡았다는 점도 이 제품의 큰 특징이다. 함께 소개된 목재보존재 KD우드케어는 목재의 단점인 갈라짐을 방지하고,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 목재의 보존 기간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호응을 얻었다.

 

한국인테리어소비자협회, 인테리어 상담, 세미나 전개 호응

 

인테리어소비자단체 한국인테리어소비자협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테리어 상담, 세미나 진행 등 인테리어 관련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테리어플래너 교육 및 소비자 대상 인테리어세미나 등을 운영하며 인테리어 소비자 알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국인테리어소비자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협회 인테리어 회원사들과 함께 ‘인테리어 무료 상담존’을, 제조 회원사들과 함께 하는 ‘특가 찬스 공동구매존’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합리적인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전개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에서 협회 회원사들과 공동 제작지원하고 있는 네이버TV ‘취향을 담다’ 영상 소개와 함께 방송에 참여하는 셀럽을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으며, 최근 협회와 공식 협약을 맺은 닥터하우즈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인테리어상담 서비스 ‘하우찡’ 서비스 또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전시회 마지막 날에는 별도로 마련된 컨퍼런스 룸에서 ‘하루 2시간으로 3000만원 아끼는 속지 않는 인테리어 꿀팁 세미나’를 진행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