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한화L&C, 친환경 인테리어필름 ‘BODAQ(보닥)’ 이목집중
[focus] 한화L&C, 친환경 인테리어필름 ‘BODAQ(보닥)’ 이목집중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4.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안심인증 획득, 최신 트렌드 반영한 신규패턴 90종 추가

 

한화L&C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대한아토피협회 ‘아토피 안심인증’을 획득한 인테리어필름 ‘BODAQ(보닥)’의 신규패턴 90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아토피 걱정 없는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BODAQ은 필름의 뒷면에 특수점착제가 처리되어 있어 벽이나 몰딩, 문 등 실내 공간 어디든 부착할 수 있는 건축 마감재다. 시공 작업이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인테리어 전문가는 물론 공간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BODAQ은 따뜻함과 클래식한 멋을 부여하는 프리미엄 시리즈(인조가죽, 질석, 특수형), 펄 효과가 가미된 디자인으로 섬세하고 독특한 아름다움이 있는 앱스트랙트(Abstract) 시리즈,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나무의 질감을 표현한 우드(Wood) 시리즈, 심플한 단색과 메탈의 베이직(Basic) 시리즈가 있다.
특히 올해에는 페인트 업계에서 트렌드 컬러로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올렛(violet) 계열과 그리너리(greenery) 계통 컬러의 단색 패턴을 추가해 총 411종의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운영한다. 또한 인위적인 패턴을 축소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목재 느낌을 살린 딥 엠보스 위주의 우드 패턴을 보다 확대했다. 이뿐 아니라 작년에 실험적으로 운영했던 빛 반사를 최소화한 ‘스웨이드 우드’에 최근 원목가구에서 주목 받는 파우더리 질감을 보강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지난해 호평을 받은 단색에 우드 엠보스가 들어간 페인트 우드 패턴군 등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단색 제품의 패턴 수도 확대했다. 또한 선명도를 업그레이드해 올해 새롭게 추가한 ‘리얼 메탈릭 패턴’은 펄 효과와 메탈질감의 인쇄가 더해져 금속제품이 가진 독특한 결인 ‘헤어라인’을 제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기능성과 믿을 수 있는 품질 역시 보닥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시공의 편리함을 도모하기 위해 전 제품에 ‘에어프리’ 처리를 했다. ‘에어프리’는 점착제가 발린 표면에 미세한 빗금을 그어서 공기가 빠지기 쉽도록 길을 낸 것이다. 또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기준에 준하는 완벽한 방염성능도 확보하고 있어 안전성도 입증 받았다.
한화L&C 관계자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친환경, 화재안전성 등을 충족시키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