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장애인 근로시설에 친환경 페인트 기부
[focus] KCC, 장애인 근로시설에 친환경 페인트 기부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1.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KCC가 장애인 근로시설에 친환경 페인트를 무상 지원하며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CC는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함께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시설 ‘해내기 보호작업장’에 친환경 페인트를 무상 기부하고, 총 길이 80미터, 높이 2.5미터에 달하는 담장 및 건물외벽을 산뜻하게 꾸며주는 도색작업도 함께 지원했다.
이번 해내기 보호작업장에는 장애인의 건강과 쾌적한 작업환경을 위해 최고 품질의 친환경 건축자재가 사용되었다. 건물의 외벽에 칠한 KCC 페인트 ‘숲으로 웰빙’은 국내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으며, 한국공지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부 산화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까지 모두 보유한 우수한 품질의 친환경 페인트이다. 또한 바닥에 시공된 KCC ‘숲 센스빌진’ 제품은 친환경 가소제를 적용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로 알려진 폼알데하이드(HCHO),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 방출이 기준치 이하인 안전한 제품이다. 이 제품 또한 HB마크, 환경표지인증을 모두 갖추고 있다.
KCC 관계자는 “지역 사회 공동 시설 및 소외계층 시설 가운데 개선이 필요한 노후 건물이 많은데 이번 해내기 보호작업장에 KCC의 친환경 제품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KCC는 앞으로도 KCC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인트, 바닥재, 창호 등 다양한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인 KCC는 그 동안 건물 지붕에 밝은 색 페인트를 도색 해 냉방비 절감효과를 내는 쿨루프(Cool Roof) 캠페인 사업, 고효율 자재 사용으로 주거여건을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그린리모델링 기부 사업 등 KCC만의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