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에너지 최대 90% 차단…‘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열 차단 필름 블라인드 ‘아트에코 블라인드’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태양 에너지를 최대 90%까지 차단하는 열 반사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에 여름철에는 강한 태양열을 반사해 실내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고, 겨울철에는 실내의 따뜻한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단열효과가 있어 난방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태양의 높은 휘도(광원의 단위 면적당 밝기의 정도)를 90% 이상 반사해 TV나 컴퓨터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눈부심 현상을 최소화, 눈의 피로를 줄여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자외선이 99% 차단되기 때문에 피부보호 및 생활용품의 변색 방지에 효과적이며, 원단 외부 코팅층의 빛 반사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실내를 볼 수 없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한편,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외부의 열을 차단하고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고기능성 에너지 세이빙 블라인드로, 에너지 절감과 실내 환경 개선 효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간 THE LIV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