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고 싶다면?
여름 휴가,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고 싶다면?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4.07.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시원한 계곡물과 정원 탐방 미션 함께 즐겨요
ⓒ아침고요수목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의 막이 올랐다. 뜨거운 도심 속에서 벗어나 공기 좋은 푸른 자연 속으로 떠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서울 근교에서 맑고 시원한 계곡과 정원 탐방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여름 피서지로 추천한다.

축령산 정상에서부터 두 갈래로 흘러내리는 깨끗한 계곡 곳곳에는 평상과 파라솔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더위를 피해 발을 담그고 편히 쉴 수 있도록 하였으며, 피크닉 의자 보관함을 갖춰 누구나 자유롭게 의자에 앉아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계곡은 별도 예약은 받지 않으며, 수목원 입장료를 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우천·태풍 등 기상악화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는 계곡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한편, 아침고요수목원은 휴가철을 맞아 825일까지 싱그러운 여름 정원 속에서 펼쳐지는 정원 탐방 프로그램 꽃꽃숨어라를 진행한다. 생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꽃꽃숨어라는 미션지를 가지고 정원을 돌아다니며 힌트를 조합해 숨겨진 여름 꽃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수목원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지는 아침고요갤러리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는 검표소에서 행운의 네잎클로버 키링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