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쇼핑하는 ‘리모델링 패키지’ 주목
공간을 쇼핑하는 ‘리모델링 패키지’ 주목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4.06.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에 따라 집의 분위기를 선택하다
홈씨씨 인테리어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KCC글라스

공간을 통째로 판매하는 콘셉트의 리모델링 패키지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리모델링 패키지는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가구와 건자재를 단품이 아닌 하나로 묶어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인테리어 완성도가 높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집 전체가 아닌, 주방, 욕실 등 공간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토털 리모델링부터 부분 리모델링까지, 공간을 패키지로 제안


한샘 스타일에디션 ⓒ한샘
한샘 스타일에디션 ⓒ한샘

리모델링 패키지는 토털 리모델링 패키지부분 리모델링 패키지로 구분된다. 토털 리모델링 패키지는 주방, 욕실, 창호, 마루, 도어, 조명 등 집에 관한 모든 인테리어 아이템을 패키지로 제안하는 상품이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고 업계 전문가들이 모든 아이템의 조화를 고려해 선보이는 만큼, 세련되고 완성도가 높다. 또 고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다. 아울러 업체마다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자재, 컬러 등 디자인 변경이 가능해 소비자의 취향도 담을 수 있다.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는 주방, 욕실, 현관 등 일부 공간을 새롭게 바꿔주는 상품이다. 이 역시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아이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고 간편하다. 비용 부담이 큰 토털 패키지와 다르게, 인테리어 환경과 예산에 맞춰 경제적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어 최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중에서는 특히, 주방과 욕실 상품이 인기다. 비용 대비 큰 변화를 느낄 수 있기 때문. 집의 중심이 되는 공간인 주방을 새롭게 꾸미면 집 전체의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고, 구조, 주방가구, 마감 등의 선택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를 공간에 녹여낼 수 있다. 욕실 리모델링 역시, 마치 새집에 이사온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변화가 크다.

실제, 지난 3~4월에 진행된 한샘의 시그니처 프로모션 쌤페스타에서 밀란100 퓨어화이트 부엌, 밀란3 리버화이트 욕실 등 부분 리모델링 상품이 각각 주문액 1위와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샘, 현대리바트, 홈씨씨 인테리어다양한 스타일로 소비자 니즈 공략


현대리바트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M100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M100 ⓒ현대리바트

리모델링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자, 인테리어 업계는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올해 한샘은 2016년부터 선보여온 인테리어 공사 패키지 상품 스타일패키지를 전면 재단장하고 스타일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스타일에디션은 한샘이 부엌, 욕실, 수납, 창호, 마루 등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가구와 건자재를 패키지로 제안하는 상품이다. ‘어렵고 복잡한 인테리어 공사를 더욱 쉽게 시작한다는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를 6개의 스타일로 제안한다. 또한, 예산에 따라 각각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2종의 그레이드로 구성, 기존 스타일패키지 25종에서 스타일에디션 12종으로 라인업도 간결해졌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욕실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 바스의 신규 패키지 ‘M100’을 출시했다. M100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벽면 타일, 욕조, 조명, 세면기, 양변기, 슬라이딩장 등 욕실 전반을 리모델링할 수 있다. 소비자가 취향에 맞춰 디자인이나 소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선호도 높은 디자인과 제품 조합으로 구성된 세 가지 스타일링 패키지를 제안해 선택을 돕는다. 그레이 색을 기반으로 연출한 베이직 패키지’, 선반형 슬라이딩장으로 수납 기능을 강조한 스타일 패키지’, 호텔 욕실 분위기를 구현한 디자인 패키지등이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욕실, 거실, 현관 등 고객이 원하는 공간만을 골라 부분 리모델링이 가능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공간별로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등 홈씨씨 인테리어만의 디자인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이 준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상담부터 AS까지 원스톱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