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형열 KEUCO 한국지사장 'LUXURY 욕실 아이템으로 시장 선도'
고형열 KEUCO 한국지사장 'LUXURY 욕실 아이템으로 시장 선도'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4.05.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리미엄 욕실 기업 ‘KEUCO’
서울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 웨스틴 조선 서울에도 KEUCO 제품 적용
고형열 KEUCO 한국지사장 ⓒTHELIVING

주택의 고급화로,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자신이 생활하는 공간이 더욱 고급스럽길 바라는 이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자재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그중에서도 특히, 욕실이 단순히 기능의 공간이 아닌, 또 다른 휴식을 제공하는 우아한 공간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욕실을 세련되게 꾸미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시장의 흐름을 타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 있다. 바로 독일 프리미엄 욕실 기업 ‘KEUCO GmbH & Co. KG’(이하 KEUCO). KEUCO는 프리미엄 욕실 수전, 액세서리, 가구 등을 생산·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압도적인 품질과 우수한 디자인,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욕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주택의 고급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한국에 최근 새롭게 지사를 설립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경쟁력을 앞세워 빠르게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KEUCO의 고형열 한국지사장을 만나, KEUCO 경쟁력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얘기를 들어보았다.

 

Q. 지사장님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건축 분야에 오랜 시간 몸담아왔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 독일 바닥재생산 업체의 한국지사장으로 10년 이상 활동했고, 이외에도 국내 유수의 건축자재 생산·판매 기업에서 근무하며 국내외적으로 건축자재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건축재료 전문가(재료공학 전공), 국제비지니스 전문가(경영학 박사)로도 활동해왔습니다. 건축자재 개발, 생산, 유통,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경험이 풍부하며, 이러한 경험과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KEUCO의 한국지사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고형열 KEUCO 한국지사장 ⓒTHELIVING

 

Q. KEUCO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KEUCO1953년 설립된 글로벌 프리미엄 욕실 기업입니다. 욕실 액세서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범위를 확장해 왔으며, 현재는 수전, 다양한 부속품, 액세서리, 거울 캐비닛, 세면대 및 욕실 가구 등 독일산 고품질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KEUCO는 전 세계적으로 5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잘 조화된 팀으로서 KEUCO가 글로벌 프리미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KEUCO7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에 전통과 혁신을 능숙하게 녹여내며 미래를 위한 일류 욕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KEUCO 제품은 독일 전역에 판매될 뿐만 아니라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KEUCO 본사 전경
KEUCO 본사 전경 ⓒKEUCO

 

Q. 최근 KEUCO 한국지사가 설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KEUCO가 한국 시장에 소개된 지는 10년 이상 되었습니다. 다만, 이전까지는 국내 유통업체를 통해서 단순하게 제품을 공급하는 체제였습니다. 이번에 KEUCO 한국지사를 설립한 이유는 프리미엄 인테리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 더욱 세밀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입니다. 구체적으로, LUXURY 욕실 아이템 생산 업체로서의 KEUCO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우선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보다 KEUCO 제품의 유통망을 강화하고, 기능과 심미적인 욕실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 시장에 더욱 깊게 자리 잡아간다는 계획입니다.

 

Q. KEUCO의 장점과 경쟁력이 궁금합니다

A. KEUCO의 제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 품질이 핵심적인 경쟁력입니다. 중국 등 국가의 OEM 생산 없이, 전 제품을 독일에서 직접 생산하며, 완벽에 가까운 품질로 클레임이 0%에 수렴합니다. 특히, 전 세계 거울 캐비닛과 화장용 거울 부문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KEUCO는 미적 형태와 감각적인 기능성이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혁신적인 욕실 가구 컨셉과 제품으로 수많은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된 Axess by Porsche Design Collection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프리미엄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서울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롯데월드타워, 웨스틴 조선 서울에 KEUCO 제품이 적용되었을 정도로 프리미엄 제품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EUCO
ⓒKEUCO

 

Q. 시장 공략 방향 및 전략에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최근 국내 시장은 감각적이고 아름다우며 우수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오프라인 채널 확대 및 온라인 전문몰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LUXURY 욕실 아이템으로서의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국내 대리점과의 협력 및 지원 활성화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주택 시장과 호텔, 리조트, 타운하우스 등 특판 시장 모두를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더해,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 프리미엄 욕실 시장의 키 플레이어로서 시장을 선도해나가고자 합니다.

ⓒKEUCO
ⓒKEUCO

 

Q. 국내 시장에서 KEUCO가 소비자에게 어떠한 기업으로 인식되길 원하나요.

A. KEUCO1953Westphalian 마을 Hemer에서 Paul Keune + Co. KG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회사가 창립된 지 70여 년 동안 많은 것이 변했지만, 욕실을 더 아름답게, 더 좋게, 더 편안하게 만들겠다는 초창기의 목표와 비전은 항상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KEUCO‘Made in Germany’라는 완벽한 제품 품질을 추구하며, 프리미엄 욕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사하는, 또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기업으로 남길 바랍니다. 또한, KEUCO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구하고 있으며,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 역시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