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인스브룩크 본사 리모델링 ‘눈길’
[look at this] 인스브룩크 본사 리모델링 ‘눈길’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10.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dura Cool roof, Porselano 등 고기능성 제품 적용

 

수입자재 소싱 전문회사 인스브룩크가 최근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본사(웰킵스빌딩) 리모델링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스브룩크가 유통 중인 다양한 건자재를 십분 활용해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본사는 지하 1층(건축자재)과 1층(가구)에 전시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만, 건물 자체가 인스브룩크 전시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사무실 바닥재, 옥상 벽면재로는 Porselano(포세라노), Nicocyl(니코사일) 브랜드 등의 제품이 적용되었다. 살아있는 촉감과 외관을 선사하는 포세라노 브랜드는 나무, 대리석, 돌 등 재료의 시각뿐만 아니라 촉감까지도 재현한 바닥·벽면 타일이다. 가장 큰 특징은 무균제품으로 박테리아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아주 위생적이라는 점이며, 청소와 유지보수가 쉽고 얼룩이 지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광택 유광 제품은 첨단 기술의 적용으로 수년 동안 타일의 오리지널 광택을 유지한다.
친환경 고강도 PVC 바닥재 니코사일 브랜드 제품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고기능성 산업용 바닥재로, 소음감소, 내화학성, 내오염성 등 기능성에 더해 디자인적인 장점까지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사무실 내에는 차양 브랜드 Warema의 블라인드, 공조시스템 Helios 제품 등이 적용되었으며, 건물 외벽에는 Laminam(박판 세라믹 판넬)이 사용되었다.
옥상 바닥재로는 Endura Cool roof가 적용되었다. 이 제품은 특수표면처리로 태양열을 반사하고 흡수된 적외선을 대기로 방출해, 건축물의 표면온도를 낮추고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옥상이나 지붕에 태양열 반사율이 높은 흰색 특수 페인트를 칠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차열효과를 높이는 것을 권고하는 Cool roof 캠페인이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Endura Cool roof가 차열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건물 내에 Luxury한 인테리어를 시공비 Zero로 저렴하게 공사할 수 있는 DIY 벽면 장식타일 브랜드 Vwall 제품도 사용되었으며, 인테리어 내부마감재로 Crystal Inlay도 적용되었다. 지하전시장 화장실 벽면에 시공된 Crystal Inlay는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어서 호텔이나 고급주택 벽면에 주로 적용되며, 대표적인 시공 사례로는 Bao Bao 현대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